IPSO 얼라이언스, 최고상금 1만 달러 IP 혁신 챌린지 공모
IPSO 얼라이언스, 최고상금 1만 달러 IP 혁신 챌린지 공모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5.03.18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물인터넷용 IP의 스마트한 이용 방안 모집

[아이티비즈] IP 스마트 오브젝트 얼라이언스(IPSO 얼라이언스)가 주최하는 IPSO 챌린지(IPSO CHALLENGE)의 공모가 3월 18일부터 시작된다. IPSO 챌린지는 기술분야의 기업가 및 제조업체, 학생, 전문가 등을 대상으로 IP를 사용한 설계를 모집하고 있다. 입상자는 상금과 더불어 전세계적인 명성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으며 IPSO와 후원기업을 통한 특별한 네트워킹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챌린지 참여자는 ARM, 아트멜(Atmel), 프리스케일(Freescale), 미크리엄(Micrium), 시그마 디자인(Sigma Designs),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텍사스 인스트루먼트(Texas Instruments) 등의 후원기업으로부터 제품 개발을 위한 하드웨어/소프트웨어 키트를 제공받을 수 있다. IPSO 챌린지 입상자는 12월 실리콘 밸리에서 열리는 시상식에서 발표되며, 행사장내 특별 IoT 전시장에서 참가작의 프로토타입 전시회도 열린다.

빈트 서프(Vint Cerf) Google 최고인터넷전도사(Chief Internet Evangelist)는 “구글이 IPSO 챌린지를 후원하게 되어 기쁘다”며, “사물인터넷은 사이버공간에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고 있으며, 많은 신생 및 기존 기업이 이 영역을 탐험하기 위해 주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조프 멀리건(Geoff Mulligan) IPSO 회장은 “매년 많은 참가자들이 저렴하고 효율적이며 안전한 사물인터넷용 제품을 개발하기 위한 다양한 IP 사용방안을 제안하고 있다”며, “IPSO 챌린지 참가자들은 에너지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헬스케어 시스템을 간소화시키며, 음용수질을 모니터링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올해에는 어떠한 제안을 만나볼 수 있을 지 기대된다”고 전했다.

센테로(Centero)의 최고기술경영자이자 지난해 챌린지 우승자인 로버스 아씨미티(Robert Assimiti)는 “IPSO 챌린지는 사물인터넷 기술 제품의 연결성과 보안에 대해 더욱 면밀한 조정을 요구하기 때문에, IPSO 챌린지 참여는 우리 제품에 큰 영향을 미쳤다”며, “챌린지 기간 동안 센테로의 CenLab에서 더욱 완벽한 제품을 위해 제품의 특징과 기능을 강조하는 데 있어 필요한 멘토링을 지원받을 수 있었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