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어, 28V 저손실 PowerPath 컨트롤러 발표
리니어, 28V 저손실 PowerPath 컨트롤러 발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5.03.18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mV 낮은 순방향 전압…고신뢰성, 군사용 온도 등급 제공
▲ 28V H & MP 등급 PowerPath 컨트롤러

[아이티비즈] 리니어테크놀로지코리아(대표 홍사곽)는 견고한 “아이디얼 다이오드(ideal diode)” PowerPath 컨트롤러로 고신뢰성을 갖춘 군사용 온도 등급 버전의 신제품(LTC4412)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LTC4412는 다중 입력 DC 전원의 저손실 ORing을 허용한다. 이 제품의 20mV 순방향 전압은 쇼트키 다이오드의 순방향 전압보다 적어도 10배 더 낮다. 그 결과, 이 디바이스는 전원 사이에서 자동 스위칭이나 부하 공유를 요구하는 시스템에서 훨씬 더 낮은 전력 손실과 더 적은 자가 발열의 특징을 제공하기 때문에, 계산차수(order of magnitude)에 의한 효율성을 향상시킨다. LTC4412는 2.5V ~ 28V의 동작 전압 범위에 대해 최고 –55°C ~ 150°C의 동작 정션 온도 범위를 포함한 다양한 사용 조건 범위에서 성능 사양을 충족시킨다.

LTC4412는 컴팩트한 SOT 패키지에서 역 배터리 및 MOSFET 보호 회로도 제공한다. 이 디바이스는 디지털 제어 입력과 오픈드레인(open-drain) 상태 출력 핀을 제공하며 마이크로컨트롤러에 대한 인터페이스를 단순화시킨다. 애플리케이션에는 고전류 PowerPath 스위치, 무정전전원장치(UPS), 백업 배터리 시스템, 로직 제어형 파워 스위치, 자동차 및 산업용 시스템을 포함해 다양한 입력 소스에서 일반적으로 전력을 공급받는 시스템을 포함한다.

여러 개의 LTC4412 디바이스는 다중 배터리 간의 스위치오버를 실현시키거나 하나의 충전기에서 여러 개의 배터리의 충전을 구현할 때 사용될 수 있다. LTC4412의 STAT(status pin)은 2차 P채널 MOSFET 파워 스위치를 조절하기 위해 사용될 수 있으며, 쇼트키 다이오드 두 개 모두는 다이오드 OR 회로에서 제거될 수 있다. 이 디바이스의 초저 11µA 대기 전류는 부하 전류와 독립적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