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소프트, 창립 20주년…"글로벌 시장 본격 도약 선포"
티맥스소프트, 창립 20주년…"글로벌 시장 본격 도약 선포"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7.06.02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넘어 ‘글로벌 톱 5 소프트웨어’ 회사로 발돋움

[아이티비즈] 티맥스소프트(대표 노학명)가 2일 분당에 위치한 티맥스타워 본사에서 창립 20주년 기념식을 개최하고 글로벌 시장 확대를 위한 본격적인 도약을 선포했다.

▲ 티맥스소프트 창립 20주년 기념 로고

티맥스소프트 창립기념식 행사는 지난 20년 동안 티맥스가 일군 성과와 업적을 기리는 한편, 특별히 창립 20주년을 맞이하여 임직원 단체 사진 촬영과 기념 케이크 커팅, 공로상 및 장기 근속상 시상 등이 진행됐다.

또한 티맥스소프트는 지난 20년 간 지속적인 소프트웨어 기술개발을 통해 보유하게 된 원천기술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로 사업영역을 확대하여 현재 18개국에 해외 현지 법인을 운영하며 ‘글로벌 탑 5 소프트웨어 회사’로 거듭나겠다는 중장기 계획의 초석을 마련했다. 티맥스소프트는 지난 1997년 6월 3일 설립한 이래, 국내에서 최초로 국산 시스템 소프트웨어 개발에 성공해 IBM과 오라클 등 외국계 거대 기업들과 경쟁하며 2003년부터 지금까지 국내 미들웨어 시장점유율 1위를 굳건히 하는 등 기업용 토털 소프트웨어 업체로 성장했다.

▲ 티맥스소프트는 2일 분당에 위치한 티맥스타워에서 창립 20주년 기념식을 개최하고 전 임직원이 기념촬영을 했다.

지난 2016년에는 1천억 원에 육박하는 993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고, 특히 해외 파트너들과 합작법인 설립 및 공격적인 해외 마케팅을 통해 해외 시장에서 매출 190억 원을 기록하는 등 20년 간 국내를 비롯한 해외시장에서 성장을 지속해 오고 있다.

티맥스소프트는 20주년인 2017년에 매출 1,600억 원을 목표로 수립했다. 우수한 기술력과 외산 대비 비용절감 효과로 인기몰이 중인 DBMS 티베로를 시장에서 두 자리 수 이상의 시장점유율을 달성한다는 계획이며, 미래 먹거리인 클라우드와 OS 시장에서 선두주자가 되기 위해 다양한 영업 활동과 사업을 전개 중이다.

▲ 티맥스소프트는 2일 분당에 위치한 티맥스타워에서 창립 20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티맥스소프트는 이번 창립 20주년 기념 ‘트랜센드 2017’ 행사를 통해 전세계 고객들에게 티맥스만의 클라우드와 OS, DBMS에 특화된 제품 소개와 함께 티맥스소프트의 제품 로드맵과 주요 고객사례를 소개함으로써 글로벌 시장에 대한 브랜드 가치를 높여나갈 계획이다.

이와 관련해 노학명 사장은 “지난 20년 간 우수한 인재들을 바탕으로 끊임없는 기술개발을 통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성장한 만큼 향후에도 글로벌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아낌없는 투자와 기술개발에 전념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