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캠퍼스 핵데이’ 진행
네이버, ‘캠퍼스 핵데이’ 진행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7.05.26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생, 네이버 개발자들이 함께 참여…24시간 다양한 기술 과제 해결하며 실제 개발과정 경험

[아이티비즈] 네이버(대표 한성숙)는 대학(원)생들과 네이버 개발자들이 함께 참여하는 해커톤 프로그램 ‘네이버 캠퍼스 핵데이(NAVER CAMPUS HACKDAY)’를 진행했다.

캠퍼스 핵데이는 엔지니어를 꿈꾸는 대학생들의 실무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역량있는 예비 개발자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참가 대학생들은 24시간 동안 멘토로 참여하는 네이버 개발자들과 주어진 다양한 기술과제들을 해결해가며, 실제 개발과정에 대한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다.

▲ 25일 춘천시에 위치한 네이버연수원에서 '네이버 캠퍼스 핵데이'가 진행됐다.

25일부터 26일까지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약 120명의 학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춘천시에 위치한 네이버 연수원에서 진행되었다. 특히 올해에는빅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 텍스트자동분석, 동영상 및 오디오 처리 기술등 실제로 네이버 서비스 구현에 사용되는 다양한 기술과 데이터를 체험해 볼 수 있는 총 34개의풍성한 주제들이 다뤄졌다.

네이버 김태웅 기술플랫폼 총괄은 “참신한 아이디어와 실력을 갖춘 대학생들과 다양한경험 노하우를 갖춘 실무자들이 함께 소통하며 발전하는기회를 가지고자 캠퍼스 핵데이를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