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DS, 오빅스 포럼 개최…"4차 산업혁명 기반 기술 선도할 것"
KT DS, 오빅스 포럼 개최…"4차 산업혁명 기반 기술 선도할 것"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7.05.26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픈소스 역할과 트렌드 공유

[아이티비즈] KT DS(대표 김기철)는 방배본사 2층 교육센터에서 언론 대상의 기술 세미나 '2017년 KT DS 오빅스 포럼(OBICs Forum)'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2015년 첫 시행 이후 5회째인 이번 오빅스 포럼에서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있어 ‘오픈소스’의 역할'을 주제로, 최근 전 분야에 걸쳐 ▲오픈소스가 재조명되는 이유 ▲똑똑한 오픈소스 도입방안 ▲KT DS의 4차 산업혁명 대응 사업 계획 등이 공유됐다.

▲ KT DS는 26일 '2017년 KT DS 오빅스 포럼'을 개최했다.

특히, 4차 산업혁명을 앞두고 SW 융합과 오픈소스가 활용되고 홈IoT와 개인 모바일 등으로 일상화 되는 사례를 소개하며, 오픈소스 도입 시 ‘컴플라이언스 이슈’에 대비할 것을 강조했다.

또한 KT DS는 대표 기술인 오픈소스를 필두로 빅데이터, 클라우드, 사물인터넷, 정보보안 등 5대 핵심기술(OBICs)의 융합을 통해 AI사업 등 4차 산업혁명의 기반기술 선도 기업으로 나아갈 계획을 발표했다.

이날 발표에 나선 문상룡 본부장은 “KT DS가 그 동안 SW 융합의 기반기술인 오빅스 분야에 있어 국내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경험을 쌓아왔다”며, “앞으로 이를 바탕으로 새로운 융합 서비스와 신규 사업을 발굴해 국내 IT 산업 발전과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성공 요건인 기업 간 협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