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라국제도시 서측 상권에 ‘광영 스너그시티 청라’ 오피스텔 공급
청라국제도시 서측 상권에 ‘광영 스너그시티 청라’ 오피스텔 공급
  • 차병영 기자
  • 승인 2017.05.26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라국제도시, 중앙호수공원 기준으로 서측상권 관심도 높아

[아이티비즈] 광영(대표 김광오)의 계열사인 광영디앤엠이 업무와 주거, 산업이 공존하는 신개념 비즈니스타운 청라국제도시에 광영 스너그시티 청라를 공급한다. 광영은 2017년 소비자선정 ‘오피스텔부문’ 최고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미래창조과학부, 산업통상자원부 후원)한 기업이다.

광영 스너그시티 청라는 지하 6층~지상 18층 규모에 오피스텔 363실과 상업시설 64실로 구성된다. 전용면적 24㎡~46㎡의 소형평형대 위주 구성으로, 1~2인 가구에 적합한 오피스텔을 공급하면서 중대형 공급이 많았던 청라국제도시의 틈새시장을 공략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화설계를 통해 슬라이딩 도어와 드레스룸을 설계함으로서 기존 공급되었던 오피스텔과는 차이를 두어 입주자들의 주거 편의성을 한층 더 높인 것도 장점이다. 공간 활용도를 높이는 침실 분리형 슬라이딩 도어와 미니 드레스룸 등 1~2인 가구에 맞는 최적의 평면을 구성한 것이 대표적이다. 이는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기업인만큼 임대수요층의 입장을 고려한 설계라는 것이 업계의 의견이다.

시행사 관계자는 “1㎡당 230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과 슬라이딩도어,드레스룸의 특화설계는 그동안 경험한 100여개의 현장을 집약시킨 최고의 상품”이라고 말했다.

청라국제도시의 상권은 호수공원을 기준으로 동측과 서측으로 나뉜다. 동측은 아파트 등 주거시설 위주로 기존 상권이 형성돼 있고, 서측은 아파트 등 주거시설과 국제금융단지를 비롯한 업무시설 위주의 상권이 형성될 전망이다. 광영 스너그시티청라는 서측상권 중에서도 중심상업지역에 위치하고 있다.

광영 스너그시티청라 주변에는 스타필드 청라, 하나금융타운, 로봇랜드, 453m 높이의 청라 시티타워 등이 반경 2km내에 개발 예정되어 있다.

한편 스너그(Snug)는 영어로 편안함, 안락함이란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건물 외부 공간은 그린테라스, 워터테라스, 플로우 라운지 등으로 설계됐다. 그린테라스는 진입광장을 자연과 사람, 사람과 사람이 만나는 광장으로 조성했으며 워터테라스는 수변공원을 향해 열린 외부공간으로써 자연친화적인 커뮤니티 공간을 조성했다. 그리고 플로우 라운지는 커뮤니티 가든으로 여유로운 휴식을 동반한 감각적인 옥상정원을 통해 입주민을 위한 휴식 공간으로 꾸몄다.

청라국제도시는 사업이 막바지에 다다르면서 인구유입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고, 특히 젊은 세대 유입이 크게 늘어나는 추세다. 청라의 인구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것은 국제도시로서의 모습을 제대로 갖춰가고 있기 때문이다. 스타필드 청라, 시티타워, 하나금융타운, 로봇랜드 등이 차질 없이 조성되고 있어 인구유입은 지속적으로 증가할 전망이다.

청라국제도시의 또 다른 매력은 서울 도심과의 접근성이 뛰어나다는 데 있다. 지난 3월 개통된 제2외곽순환도로를 비롯하여 공항철도 청라국제도시역, BRT(간선급행버스), 경인고속도로 직선화 등의 광역교통망 확충 등으로 가치가 빠르게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밖에 인천 2호선 광명 연장과 서울 7호선 청라 연장은 문재인 대통령 당선자의 공약사항이기도 하다. 광영 스너그시티 청라의 분양홍보관 위치는 강남역 5번 출구 근방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