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디어댑코, 차세대 진동음향ㆍ공력진동음향 제품군 wave6 내놔
씨디어댑코, 차세대 진동음향ㆍ공력진동음향 제품군 wave6 내놔
  • 김종영 기자
  • 승인 2015.03.16 2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씨디어댑코가 진동음향 및 공력진동음향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인 wave6 제품군을 출시했다. wave6 는 씨디어댑코의 간판 제품이자 시뮬레이션 도구인 STAR-CCM+의 기능성을 보완 및 확장해 유동 유발 소음과 진동 문제에 대응한다.

필 쇼터(Phil Shorter) 씨디어댑코 부사장은 "고객 입장에서 유동 유발 소음과 진동과 관련된 문제 해결이 차지하는 중요성은 점점 증가하고 있다. 이를 위해 어플리케이션은 다양한 영역을 아울러야 한다. 또한 방대한 주파수 영역 전반에 걸친 크고 복잡한 시스템에서 발생하는 비정상류와 소음, 진동 전송에 대한 정밀한 시뮬레이션을 실시해야 한다"면서 "wave6는 오래된 레거시 코드 활용 과정에서 엔지니어들이 겪는 고충을 잘 이해하고 있는 전문가 집단이 새롭게 개발한 제품이다"고 설명했다.

wave6 제품군은 또한 유용성에 초점을 맞추었으며 자동화된 워크플로우를 도입해 공력진동음향을 분석하는 첨단 기법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게 한다. 이번 신제품 출시는 기존의 STAR-CCM+ 고객과 진동음향 관련 제품을 원하는 고객 모두에게 혜택이 될 것이다.

씨디어댑코는 wave6 제품군 개발 과정에서 업계 정상급 제조업체들과 긴밀이 협력해 적합성 여부를 검증했다. 또한 수년에 걸친 포괄적 연구, 개발 끝에 STAR-CCM+의 강점을 활용하고 기능성을 확장할 첨단 기법을 발표하게 됐다.

wave6와 STAR-CCM+의 결합은 유동 유발 소음과 진동 문제를 다루는 융합 어플리케이션의 정밀성, 신뢰성 및 유연성을 원하는 엔지니어 및 설계자들에게 매우 유용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