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EMC, ‘애저스택 클라우드 어플라이언스’ 발표
델EMC, ‘애저스택 클라우드 어플라이언스’ 발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7.05.25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S ‘애저’와 동일한 환경으로 프라이빗 클라우드 구축하는 턴키 방식 솔루션

[아이티비즈] 델EMC가 마이크로소프트의 애저스택을 위한 새로운 클라우드 어플라이언스를 발표한다.

올 하반기 출시 예정인 ‘델EMC 애저스택 클라우드 어플라이언스(Dell EMC Cloud for Azure Stack)’는 MS의 퍼블릭 클라우드인 애저와 동일한 환경을 온프레미스에서 구현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폴랫폼이다.

‘애저스택 클라우드 어플라이언스’는 델의 ‘파워에지’ 서버를 포함한 HCI(하이퍼 컨버지드 인프라)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 모든 구성 요소가 사전 구성과 테스트를 마친 상태로 출하되기 때문에, 서버, 네트워크 장치 등 여러 하드웨어를 개별적으로 도입할 때 소요되는 시간과 복잡성을 줄일 수 있다. 또한 기존 EMC가 보유한 세계 최고 수준의 백업 및 암호화 기술을 적용해 퍼블릭 클라우드와 온프레미스 환경 모두에서 일관된 데이터 보호 및 보안 수준을 유지할 수 있다.

이번에 발표한 플랫폼은 IaaS(서비스형 인프라)와 PaaS(서비스형 플랫폼)을 모두 포함한다. 특히 애저 클라우드에서 이미 구동중인 클라우드-네이티브(cloud-native) 애플리케이션을 별도의 전환 작업 없이 온프레미스(기업이 자체 보유한 데이터센터) 환경에서 그대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퍼블릭 클라우드와 온프레미스 환경 상에 동일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피보탈 클라우드 파운드리(Pivotal Cloud Foundry)’를 연계해, 애저 환경에서 애플리케이션을 더욱 빠르고 효율적으로 개발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