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라국제도시 광역교통망 수혜, ‘광영 스너그시티 청라’ 오피스텔 분양
청라국제도시 광역교통망 수혜, ‘광영 스너그시티 청라’ 오피스텔 분양
  • 김종영 기자
  • 승인 2017.05.22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외곽순환도로 개통, 공항철도, BRT, 지하철 7호선 연장 예정 등 교통여건 우수

[아이티비즈] 청라국제도시가 서울 도심과의 접근성으로 주목받고 있다.

지난 3월 개통된 제2외곽순환도로를 비롯해 공항철도 청라국제도시역, BRT(간선급행버스), 경인고속도로 등의 광역교통망 확충과 지하철 7호선 연장 예정 및 신개념 교통수단 GRT 운영 예정으로 청라국제도시의 가치가 상승하고 있다. 특히 인천 2호선 광명 연장과 서울 7호선 청라 연장은 문재인 대통령 당선자의 공약사항이기도 하다.

부동산 시장이 양극화 되어 갈수록 서울과 가까운 수도권 지역의 인기는 더욱 커질 전망이며 그 가운데서도 청라국제도시는 대규모 개발호재 프리미엄까지 더해 인기지역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JK교통연구원 이준성 대표는 “인천공항고속도로 청라IC, 제2외곽순환도로 청라IC, 경인고속도로직선화 등으로 서울 강남까지 40분대 접근이 가능하고, 청라역 기준 김포공항 10분대, 인천국제공항 20분대, 서울역 30분대, 신논현역 50분대 등 서울시 주요 지역을 1시간 이내에 이동이 가능한데다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전 세계 주요도시로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요지에 위치해 있어 투자목적과 실거주는 물론 세컨하우스로도 선호되는 입지”라고 말했다.

청라국제도시의 인구는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편리한 광역교통망과 함께 국제도시로서의 모습을 제대로 갖춰가고 있기 때문이다. 스타필드청라, 시티타워, 하나금융타운, 로봇랜드, 도시첨단산업단지 등이 조성되고 있어 인구유입은 지속적으로 증가할 전망이다.

이러한 개발호재 속에 광영디앤엠은 청라국제도시에 광영 스너그시티청라를 공급한다. 스너그시티 청라는 지하6층~지상18층 규모에 오피스텔363실과 상업시설 64실로 구성된다. 전용면적 24㎡~46㎡의 소형평형대 위주 구성으로, 중대형 공급이 많았던 청라국제도시의 틈새시장을 공략하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청라국제도시의 상권은 호수공원을 기준으로 동측과 서측으로 나뉜다. 동측은 아파트 등 주거시설 위주로 기존 상권이 형성돼 있고 서측은 아파트 등 주거시설과 국제금융단지를 비롯한 업무시설 위주의 상권이 형성될 전망이다. 광영 ‘스너그시티 청라’ 오피스텔은 인천광역시 서구 경서동 943-14번지로 서측 상권 중에서도 중심상업지역에 위치하고 있다. 또한 서측상권에서는 호수공원을 이어주는 커넬웨이에 최초로 공급되는 오피스텔과 상업시설이다.

그밖에 광영 스너그시티 청라는 특화설계를 통해 슬라이딩 도어와 드레스룸을 설계함으로서 기존 공급되었던 오피스텔과 차이를 두었다. 광영디앤엠의 모회사인 광영(대표 김광오)이 2017년 소비자선정 “오피스텔 부문” 최고의 브랜드 대상(미래창조과학부, 산업통상자원부 후원)을 수상한 기업인만큼 임대수요의 입장을 고려한 설계가 이뤄졌다는 것이 업계의 의견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