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PLM소프트웨어, 동부대우전자에 NX 소프트웨어 공급
지멘스PLM소프트웨어, 동부대우전자에 NX 소프트웨어 공급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7.04.27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계 품질 및 제품 생산시간 단축 기대

[아이티비즈] 지멘스PLM소프트웨어는 동부대우전자(부회장 최진균)가 보다 효율적이고 친환경적인 제품 개발을 위해 자사의 NX 소프트웨어를 도입했다고 27일 밝혔다.

동부대우전자는 기존의 CAD 시스템을 지멘스PLM소프트웨어의 CAD/CAM/CAE 통합 솔루션인 NX로 교체해 도입함으로써, 다양한 설계방식을 적용할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설계품질을 향상하고 제품개발기간을 단축해, 제품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NX 도입은 고효율ㆍ친환경ㆍ스마트 가전분야로 제품을 고도화하고, 의료기기, 사무용기기, 주방기기 등 다양한 분야로 사업을 확장하고자 하는 동부대우전자의 사업 방향에도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승갑 동부대우전자 기술전략팀 전문연구원은 “동부대우전자는 종합 전자회사로서 제품 라인을 더욱 확장해 나감에 따라, 보다 스마트한 제품을 빠르게 시장에 선보일 수 있는 설계 환경이 필요했다"며 "지멘스PLM소프트웨어가 제공하는 최적의 설계 및 데이터 관리 환경을 통해, 제품 설계에 변혁을 가져옴으로써 동부대우전자의 글로벌 시장에서의 제품 경쟁력 강화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한일 지멘스PLM소프트웨어코리아 대표는 “동부대우전자가 제품 설계 및 개발 역량을 향상시키도록 돕고, 세계 탑 종합 전자회사로 도약하고자 하는 동부전자의 비전 달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