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이매진컵 한국 대표 선발전 중앙대에서 개최
2015 이매진컵 한국 대표 선발전 중앙대에서 개최
  • 김종영 기자
  • 승인 2015.03.13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선 거친 톱 21…게임, 이노베이션, 월드시티즌십 3개 부문에서 세계대회 출전할 한국 대표팀 선발

[아이티비즈]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중앙대학교가 공동 주최한 “2015 이매진컵(Imagine Cup)’ 한국대표 선발전이 13일 중앙대학교 서울캠퍼스 아트센터 대극장에서 개최했다.

올해로 13년째를 맞이하는 이매진컵은 마이크로소프트가 매년 주최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학생 테크놀로지 경진대회로, 16세 이상 학생들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올해 세계 대회는 지난 해에 이어 마이크로소프트 본사가 있는 미국 시애틀에서 치러질 예정이다. 우리나라는 제 1회 스페인 바르셀로나 대회를 시작으로 매회 이매진컵에 참가해 2012년 윈도우 메트로 스타일 앱 부문 3위, 2013년 특별상 수상, 2014년 핵심 경쟁부문인 게임에서 2위 수상 등 뛰어난 성적을 거두어 왔다.

올해 이매진컵 한국대표 선발전은 글로벌 IT 인재육성에 적극 나서고 있는 중앙대학 LINC(산학협력 선도대학 육성: Leaders in Industry-university Cooperation) 사업단과 함께 공동주최해 더욱 의미가 크다. 중앙대학교는 마이크로소프트와 지난해 11월 IT 실무형 인재 육성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산학협력 교육과정을 개설, 대학생들이 창의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필수 커리큘럼을 공동으로 개발 및 운영해오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중앙대학교 이사장이자 두산중공업 회장인 박용성 이사장, 중앙대학교 이용구 총장, 중앙대학교 LINC 사업단 김원용 단장, 한국마이크로소프트 김 제임스 사장이 참석해 참가 학생들을 독려했다.

게임ㆍ이노베이션ㆍ월드시티즌십 부문별 7팀씩 Top 21 경쟁
한국 대표 선발전에는 지난 1월부터 두 차례 치열한 예선을 거쳐 올라온 21개 팀이 출전해 이매진컵 핵심경쟁부문인 게임(Games), 이노베이션(Innovation), 월드 시티즌십(World Citizenship) 3개 부문에서 실력을 겨룬다.

이날 최종 선발된 3개 팀은 한국대표로서 월드 세미파이널(World Semifinals)에 진출해 3개 부문에서 각국 국가 대표 선발대회를 거쳐 올라온 동일 경쟁 부문 세계 팀들과 기량을 겨루게 될 예정이다. 월드 세미파이널에 진출한 200여 개의 팀들 중에서 선발 과정을 거쳐 단 36개 팀이 미국 시애틀에서 진행되는 2015 이매진컵 본선 대회에 출전할 수 있다.

행사를 공동 주최한 중앙대학교 이용구 총장은 “중앙대학교는 마이크로소프트와 같은 유수의 글로벌 IT 기업들과 함께 일찍이 이공계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해 왔다. 이번 이매진컵 개최도 그에 대한 일환”이라며 “소프트웨어 개발에 출중한 능력을 가진 학생들의 열정을 볼 수 있게 되어 기쁘다. 이 자리에 모인 학생들이 세계가 주목하는 글로벌 인재로 뻗어나가게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김 제임스 사장은 “매년 발전하는 학생들의 열정과 아이디어에 감동하고 있고, 올해도 우리 학생들이 글로벌 무대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젊은이들이 미래 사회 글로벌 리더가 되어 기술 혁신을 이끌어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