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로수길 ‘조아필라테스’, 남성 위한 필라테스 운동법 진행
가로수길 ‘조아필라테스’, 남성 위한 필라테스 운동법 진행
  • 차병영 기자
  • 승인 2017.04.27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최근 여성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실내 운동 중 하나를 꼽으라면 단연 필라테스를 말할 수 있을 것이다. 필라테스는 여성 연예인들의 다이어트 비법으로 국내에서 인기를 얻기 시작했기 때문에 여성들을 위한 운동이라는 이미지가 강하다.

하지만 사실 필라테스는 ‘조셉 필라테스’라는 남성이 군인들을 재활하기 위해서 처음 만든 운동으로 몸 속 근육을 강화해주는 각종 동작과 기구 운동을 통해 약해진 관절이나 디스크의 통증을 줄여주고 몸의 균형을 바르게 잡아주는 데 효과적이다.

따라서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각종 근골격계 질환의 완화, 근력강화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성별과 연령대를 불문하고 누구에게나 꼭 필요한 운동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아직까지 여성들이 주가 되고 있는 필라테스 수업을 듣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남성전용 필라테스 수업이나 커플 필라테스, 1:1 프라이빗 레슨을 진행하는 곳을 방문해보는 것도 좋다. 일반적으로 1:1 레슨을 진행하는 경우 한 공간 안에서 여러 명이 1:1 레슨을 진행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한 스튜디오 내에서 한 사람만을 위한 수업을 진행하는 곳을 이용한다면 보다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운동에만 집중할 수 있다.

강남구 신사동 남자 필라테스 전문 스튜디오 조아필라테스의 관계자는 “사람마다 몸의 불균형 정도와 운동이 필요한 부분이 다르다. 그렇기 때문에 보다 확실한 필라테스의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세심하게 몸 상태를 체크하고 그에 맞추어 운동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1:1 프라이빗 레슨을 추천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