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2017 하노버 산업박람회’서 제조업 솔루션·파트너십 발표
SAP, ‘2017 하노버 산업박람회’서 제조업 솔루션·파트너십 발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7.04.25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AP는 24일(현지시간) 개막한 세계 최대 규모 산업박람회인 ‘2017년 하노버 산업박람회’에서 새로운 제조업 솔루션과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SAP는 3D 프린팅 기술을 디지털 제조에 손 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개발된 ‘SAP 분산 제조 관리(SAP Distributed Manufacturing)’ 솔루션을 출시했다. 해당 솔루션은 SAP와 고객사 및 서비스 제공기업이 진행한 공동혁신 연구의 결과물이다.

사물인터넷 혁신 제품군인 'SAP 레오나르도(SAP Leonardo)’의 일환으로 제공되는 SAP 분산 제조 관리는 제조업과 3D 프린팅 관련 기업의 협업을 지원한다. 또한, SAP S/4HANA 클라우드 버전과의 통합으로 3D 프린팅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제공해 편의성을 제고했다. 해당 솔루션은 세계적인 물류 회사인 UPS를 비롯해 45개 고객사 및 서비스 제공업체가 참여한 시범 운영 기간을 거쳐 출시됐다.

탄야 뤼커트 SAP 사물 인터넷 및 디지털 공급망 담당 부사장은 “3D 프린팅 기술이 시제품을 넘어 활용 범위를 늘려나감에 따라, 많은 기업이 고객의 변화하는 기대를 충족하기 위해 비용 효율적인 현지 생산, 맞춤화 및 빠른 배송 등과 같은 3D 프린팅의 이점을 제조 및 공급망 네트워크에 적용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다”며 “SAP가 고객들과 함께 성공적으로 개발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통해 제조 기업들은 디자인, 부품, 가격, 구매 및 물류 프로세스를 보다 스마트하게 관리하고 인더스트리 4.0 전략을 효율적으로 실행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