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놀로지, 최신 NAS 운영체제 출시…클라우드 보안기능 향상
시놀로지, 최신 NAS 운영체제 출시…클라우드 보안기능 향상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5.03.13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SM 5.2 베타·· 퍼블릭 클라우드 동기화ㆍ암호화 제공

[아이티비즈] 시놀로지(www.synology.com)가 NAS 운영체제로 널리 알려진 디스크스테이션 매니저(DiskStation Manager, 이하 DSM) 5.2 베타 버전을 전세계 동시 출시했다고 밝혔다.

특히, DSM 5.2는 최신 기능과 새로운 운영체제 보완을 통해 클라우드를 보다 효과적이며 안전하고 직관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시놀로지의 CEO인 데런 루(Derren Lu)은 “최근 몇 년 새에 여러 최첨단 기술이 등장하고 있다. DSM 5.2를 통해 다양한 사용자가 어려움 없이 이러한 기술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목표한다”고 전했다. 또한 그는 “더 나은 성능과 높은 신뢰도로 운영체제에 완벽을 기함을 넘어, 데이터 관리와 애플리케이션 적용과 같은 주요 기능에 새로운 사고방식을 적용한다”고 밝혔다.

DSM 5.2 베타 버전의 향상된 기능

애플리케이션 생산성: 도커(Docker)의 통합은 최소한의 시간과 자원으로 개발자들이 더 많은 양의 시놀로지 NAS용 애플리케이션을 출하하고 사용자들이 실행할 수 있도록 한다. 더불어, SSO 서버는 사용자들이 단 한번의 로그인으로 동일한 도메인의 모든 서비스에 접속할 수 있도록 한다. 파일 스테이션은 이제 퍼블릭 클라우드와 연결이 가능하여 추가적인 대역폭을 쓰지 않고도 파일을 탐색하고 관리할 수 있다.

클라우드 동기화 및 암호화: 스마트 폴링(polling) 기술은 클라우드 스테이션의 성능을 극적으로 향상시킴과 동시에 네트워크 트래픽과 서버오버헤드를 감소시켰다. 또한, 파일 버전 수는 공유 폴더에 따라 마음대로 설정이 가능하다. Amazon S3나 WebDV와 호환이 가능한 경우를 제외하고, 퍼블릭 클라우드와 동기화 할 경우 한쪽 방향으로만 작동하도록 – 심지어 퍼블릭 클라우드에 업로드 하기 전에 암호화 하는 것도 - 설정할 수 있으므로, 곧바로 파일을 외부의 백업 공간으로 전송하여 정보 노출을 막을 수 있다.

파일 기반 복구 및 스마트 버전 컨트롤: 새로운 파일 탐색 기능을 통해 과거의 백업으로부터 공유 폴더 전체가 아닌, 하나의 파일만 복구하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지정된 용량을 초과하였을 경우 과거의 백업 데이터 또는 iSCSI LUN 스냅샷을 자동으로 작동시킬 수 있고 스마트 재활용 정책의 혜택을 받을 수도 있다. 후자는 저장 공간의 사용을 최소화하는 동시에 복구 시점의 충분한 유연성을 확보한다.

태스크 매니저 및 멀티미디어 기능: 완전히 새로워진 시놀로지 웹 클리퍼, 그리고 해야 할 일들을 태스크 매니저로 전환시켜주는 노트 스테이션과 DS노트는 사용자가 최고의 웹을 노트에 담을 수 있도록 하며 스케줄에 따라 행동 방침을 구성한다. 다운로드 스테이션의 새로운 “미리보기” 기능은 어떠한 파일이 다운로드 되고 있는지 볼 수 있게 하여 잘못된 토렌트로 인한 시간과 대역폭 낭비를 방지한다. 오디오 스테이션의 큐 파일 지원은 사용자가 고품질의 CD 트랙들 사이를 자유롭게 넘나들 수 있음을 의미한다. 사진을 대형 TV 화면에 띄우고 싶은가? 이제 DS 포토가 애플TV 뿐만 아니라 크롬캐스트와 DLNA TV까지 지원하여 이를 가능하게 한다.

보안기능: 앱아머(AppArmor)는 패키지 프로파일까지 그 영향력을 확장하여 악성 소프트웨어가 승인되지 않은 시스템 자원에 접근하는 것을 효과적으로 방지한다. SMB 3 암호화 지원 기능은 시놀로지 NAS가 윈도우8이나 윈도우 서버 2012로 파일을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해, 사내 네트워크에서 데이터 이동 시 발생할 수 있는 변형이나 도청의 가능성을 줄여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