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랩스, USBㆍI2S 브리지 칩 발표
실리콘랩스, USBㆍI2S 브리지 칩 발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7.04.20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오디오 간편 설계 위한 턴키 솔루션 제공

[아이티비즈] 실리콘랩스(지사장 백운달)는 USB와 I2S(inter-IC sound) 직렬 버스 인터페이스 간에 디지털 오디오 데이터 전송에 사용되는 간편한 턴키 솔루션인 고정 기능 오디오 브리지 디바이스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새로운 CP2615 디지털 오디오 브리지는 USB와 I2S 간의 연결을 단순화하고, 헤드폰, 헤드셋, 스피커, MP3 액세서리, 내비게이션 시스템 및 PoS 단말기 등 윈도우나 리눅스, 매킨토시 운영체제를 기반으로 한 전력에 민감하거나, 공간 제약적인 USB 오디오 애플리케이션의 시장 출시를 앞당길 수 있도록 한다.

▲ CP2615 USB 오디오

USB 연결은 소비자들 입장에서는 간단해 보일 수 있지만, USB 오디오 설계는 굉장히 까다롭다. 또한 개발자들은 오디오 액세서리에 USB를 빠르고 편하게 연결할 수 있는 방법을 필요로 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실리콘랩스가 선보인 CP2615 디지털 오디오 브리지는 USB와 I2S 간에, USB 오디오나 프로토콜 전문 지식이 필요 없는, 드롭인 연결을 지원하여 개발자들은 펌웨어 개발 대신 엔드 애플리케이션에 보다 집중할 수 있다.

싱글칩 CP2615 오디오 브리지는 컴팩트형 5mm x 5mm QFN 32 패키지로 제공되며, PCB 공간이 제한적인 휴대용 오디오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많은 기능을 담고 있는 CP2615 디바이스는 USB 2.0 풀스피드 컨트롤러, USB 트랜시버, 온칩 오실레이터, I2S 오디오 인터페이스, I2C 제어 인터페이스 및 디바이스 구성을 저장하기 위한 임베디드 플래시 메모리를 포함하고 있다. 집적도가 매우 높기 때문에 외부 부품이 필요 없으며, 결과적으로 PCB 사이즈를 줄이고 BOM 비용을 낮출 수 있다.

실리콘랩스의 톰 패넬 IoT 제품 담당 시니어 마케팅 디렉터는 “USB 기반의 디지털 오디오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실리콘랩스의 CP2615 디바이스, Xpress Configurator 툴, 평가 키트를 이용하면 시간과 노력 비용을 줄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