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버, 서울에서 라이드쉐어링 서비스 ‘우버엑스(uberX)’ 선봬
우버, 서울에서 라이드쉐어링 서비스 ‘우버엑스(uberX)’ 선봬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4.08.29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 시대 공유경제에 부합하는 혁신모델 될 것"

승객을 차량 및 기사와 연결하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기업인 우버테크놀로지는 한국 진출 1주년을 맞아 우버의 라이드쉐어링 옵션인 우버엑스(uberX)의 시범 운영에 들어갔다. 시범 운영 기간 동안에는 무료로 제공된다.

도시의 교통 효율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고안된 라이드쉐어링(ride-sharing)은 21세기 전 세계 주요 도시에 걸쳐 확산되고 있다. 동료나 이웃, 지인 및 가족들과 함께 차량을 공유하는 모델은 이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좀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전세계적으로 가장 선진적인 기술력을 보유한 한국은, 국민의 절반 이상이 공유경제에 참여하고 싶어하며, 한국인 다섯 명 중 한 명은 차량을 공유하고 싶다는 의향을 밝히는 등 공유경제를 대표하는 주요 국가로 중요한 입지를 만들어내고 있다. 서울은 우버엑스가 도시에 가져오는 편리함, 효율성, 신뢰할 수 있는 교통옵션을 가져오는 데 있어 최적의 도시로, 서울이라는 대도시의 교통 혼잡과 대기오염 문제를 완화하는데 공헌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우버엑스의 시범 운영은 우버의 프리미엄 옵션인 ‘우버블랙(UberBLACK)’이 서울에 진출한지 1년이 되는 시점에서 소개되어 더욱 의미 있는 시도이기도 하다.

우버 아시아지역 총괄, 알렌 펜(Allen Penn)대표는 “서울에 공유경제를 선보이게 되었다는 사실에 기쁘다” 며, “우버엑스는 전세계 많은 도시에서 공유경제의 전형으로 널리 알려졌다. 자가차량 소유율이 높고, 일상적인 교통 혼잡이 심각한 서울과 같은 대도시에 또 하나의 편리한 교통 옵션이 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고 전했다.

우버엑스는 이용자들에게는 효율적이고 안락한 이동 수단을 제공하고, 운전자는 차량소유로 인한 비용부담을 절감하는 동시에 차량을 공유함으로써 지역사회에 기여하게 되어 도시 전반에 교통 체증 완화 등의 효율적이고 원활한 교통 체계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우버 서울

우버는 스마트폰의 출현과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가능해진 혁신과 창조경제의 모델로, 현재 전 세계 44개국 175개 도시에 진출해 있다. 간편한 어플리케이션 실행을 통해 운전자와 이용자를 연결, 사용자들에게는 편리하고 간편하고 신뢰 할 수 있는 교통 옵션을 제공하며, 자격 조건을 갖춘 운전자들은 자가 차량을 선의로 공유하여 부가 수입 창출 등 비즈니스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지난해 여름 서울에 진출한 이래, 우버는 정식 등록된 리무진 회사들과 제휴하여 우버블랙을 제공해왔다. 파트너 기사들은 안전 규정 및 전문적인 자격요건을 준수하고 있으며, 이용자들의 피드백과 평가시스템을 통해 최상의 우버 경험을 제공하도록 보장하고 있다.

우버 엑스는 기존 우버 어플리케이션에서 추가된 옵션에서 선택할 수 있다. 우버엑스의 운전자들은 보험에 가입된 차량을 소유한 면허 소지자이며, 우버의 글로벌 기준에 따라, 신원조회와 인터뷰를 통해 선정 된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우버 블로그 (http://blog.uber.com/seouluberxpilot)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