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클, MySQL 클러스터 7.4 범용 버전 출시
오라클, MySQL 클러스터 7.4 범용 버전 출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5.03.12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당 2억 건 읽기 기록하며 온라인 거래 과정에서 가용성 입증

[아이티비즈] 오라클(www.oracle.com)은 MySQL클러스터 7.4(MySQL Cluster 7.4) 범용 버전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출시되는 MySQL 클러스터 7.4는 지원이 까다로운 통신, 웹, 모바일 및 클라우드 서비스 지원을 위해 뛰어난 성능과 가용성, 및 향상된 관리 성능을 제공한다.

오라클 MySQL 엔지니어링 사업부 토마스 울린(Tomas Ulin) 부사장은 “디지털의 확산으로 과거보다 많은 데이터가 생산되고 있다. 따라서 비즈니스는 최대한 효율적이고 성능이 우수한 온라인트랜잭션프로세싱(OLTP)을 요구하고 있다”며 “MySQL 클러스터 7.4는 주요 통신사의 가입자 데이터베이스 관리자부터 차세대 웹, 클라우드, 소셜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제공자에 이르는 사용자단의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 요구사항에 뛰어난 성능을 실패 없이 지원한다. 이번 신제품은 주요 업데이트를 통해 전반적인 성능을 향상했으며 데이터베이스 관리자 및 데브옵스(DevOps) 팀이 관리를 손쉽게 할 수 있도록 해준다”고 말했다.

MySQL 클러스터는 오픈소스로, 실시간 인메모리 성능 및 99.999퍼센트의 가용성을 제공하도록 고안된 ACID 컴플라이언트 트랜잭셔널 데이터베이스이다. 주요 통신 서비스 제공자들의 가입자 데이터베이스를 지원하며, 글로벌 비정상 금융거래탐지(fraud detection for financial transactions)에도 사용된다. 최신 7.4버전은 개발 과정에서 사용자들의 사용, 테스트 및 피드백이 가능한 개발 마일스톤 릴리즈 시리즈를 기반으로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