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통3사, ‘갤럭시S8’ 사전예약 돌입…혜택 마케팅으로 고객 유치 치열
이통3사, ‘갤럭시S8’ 사전예약 돌입…혜택 마케팅으로 고객 유치 치열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7.04.06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부터 17일까지 진행

[아이티비즈]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이통통신 3사는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스마트폰 ‘갤럭시 S8’ 및 ‘갤럭시 S8 플러스’ 사전예약을 7일부터 17일까지 시작한다.

지난 30일 미국 뉴욕에서 공개된 삼성전자 갤럭시S8은 오는 21일 출시예정으로 삼성전자 스마트폰 최초로 빅스비 음성명령 기능이 탑재되어 음성과 문자로 폰의 다양한 기능을 실행할 수 있도록 하였다.

베젤리스 디자인과 18.5:9 비율의 디스플레이로 실감나는 영화 감상이 가능하며, 강력한 보안 솔루션인 ‘홍채 인식’ 기능 및 얼굴 인식 기능으로 빠르고 안전한 잠금 해제가 가능하다. 갤럭시만의 듀얼픽셀 후면 카메라로 어두운 곳에서도 밝고 선명한 사진 촬영이 되며, 어느 거리에서나 초점이 맞는 전면 스마트AF카메라로 선명한 셀피 촬영이 가능하다. 또한 새롭게 출시된 액세서리 삼성 덱스가 있으면 어디서든 폰을 PC환경처럼 사용하여 자유로운 멀티태스킹이 가능하다.

갤럭시S8은 64GB(오키드그레이, 미드나잇 블랙, 아크틱 실버 3종)로 출시되며, 출고가는 93만5000원(VAT포함)이다. 갤럭시S8+는 64GB(오키드 그레이, 코랄 블루), 128GB(미드나잇 블랙)로 출시되며, 출고가는 각각 99만원, 115만5000원이다.

▲ 서울 중구 을지로에 위치한 SK텔레콤 매장에서 홍보모델들이 SK텔레콤 전문 상담사의 설명을 들으며 갤럭시S8을 살펴보고 있다.

◇ SK텔레콤, 기기할부금 0원 만드는 「T갤럭시클럽 제로」 프로그램 운영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이 ‘갤럭시S8’ 실 구매 혜택을 알차게 구성하고, 7일부터 17일까지 전국 공식인증대리점과 공식 온라인몰 ‘T월드다이렉트’에서 예약가입 손님맞이에 나선다.

SK텔레콤은 삼성전자, 삼성카드와 손잡고, 카드 할인 혜택을 최대로 받으면 ‘S8’ 기기할부금이 0원이 되는 「T갤럭시클럽 제로」 프로그램과 ‘T삼성카드(갤럭시S8에디션)’을 선보인다.

「T갤럭시클럽 제로」 혜택은 ‘T갤럭시클럽S8’ 가입과 ‘T삼성카드’ 할부 결제가 필수 조건이다. ‘T갤럭시클럽S8’은 고객이 선택약정할인(20% 요금할인)으로 ‘S8’을 개통하고 1년 뒤 ‘S9’으로 교체하는 조건으로, 출고가의 최대 50%까지 잔여 기기할부금을 면제시켜주는 프로그램이다. 월 이용료는 5,500원이고, 이용 중인 요금제에 따라 T멤버십 포인트로 최대한 할인 받아 무료로도 이용할 수 있다.

‘T삼성카드’는 ‘S8’과 동일한 ▲오키드그레이 ▲미드나잇블랙 ▲아크틱실버 ▲코랄블루 총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T갤럭시클럽 제로」 이용 시 카드 사용실적에 따라 2년간 최대 51만6천원의 할인을 제공한다.

「T갤럭시클럽 제로」는 기존 프로그램과 달리 초기 1년간 청구되는 ‘S8’ 기기할부금을 1년 뒤 교체시점까지 유예시킨 후 남은 1년 치 잔여 기기할부금과 함께 일괄 면제해준다. 결론적으로, 고객은 ‘S8’을 사용하는 1년 동안 기기할부금 ‘0원’에 통신비만 납부하고, ‘S9’으로 교체 시 잔여 기기할부금도 내지 않아도 된다.

SK텔레콤은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S8’을 받을 수 있도록 온라인몰 ‘T월드다이렉트’에서 ‘바로픽업’ 서비스를 운영한다. 고객이 온라인몰에서 ‘바로픽업’을 신청하고 원하는 매장 위치와 18~20일 중 편한 시간을 선택하면, 해당 매장으로 ‘S8’을 배송해주는 서비스다.

SK텔레콤은 원활한 서비스를 위해 ‘T월드다이렉트’ 상담사를 평소보다 3배 이상 증원했다. 어느 때보다 사전 예약이 몰리는 현 상황을 고려하면, 개통 지연을 염려하는 고객에게 유용한 혜택이 될 전망이다.

SK텔레콤은 온라인으로 예약 가입한 고객에게 삼성전자 사은품 이외에도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T월드다이렉트’ 예약 가입 고객은 ▲슈피겐 고속충전기 패키지(고속충전기, 보조배터리, 젤리케이스, 보호필름) ▲브리츠 넥밴드 패키지(넥밴드, 젤리케이스, 보호필름) ▲고릴라 강화유리 패키지(강화유리, 젤리케이스, 보호필름) 총 3종 가운데 하나를 선택해 받을 수 있다.

SK텔레콤은 삼성전자와 ‘S8’ 공동 마케팅을 진행하는 ‘리니지2 레볼루션’과 함께, 전국 공식인증대리점 입간판에 게임 캐릭터를 부착하는 등 다양한 제휴 마케팅을 5월까지 실시할 계획이다.

SK텔레콤 이인찬 서비스부문장은 “고객에게 실질적인 구매 혜택과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업계 최고의 회사들과 제휴를 맺고 ‘S8’ 예약 가입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 KT 홍보 모델들이 삼성전자 플래그십 모델인 ‘갤럭시S8’ 사전 판매 개시를 소개하고 있다.

◇ KT, 30만원 상당 사전 구매 혜택 제공

KT(회장 황창규)는 7일부터 17일까지 전국 KT매장 및 공식 온라인 채널인 KT 올레샵을 통해 삼성전자 플래그십 모델인 ‘갤럭시S8’ 사전 판매를 진행한다.

갤럭시S8 사전 판매는 온라인 공식 채널인 KT 올레샵과 전국 KT매장에서 진행된다. 사전 구매 후 24일까지 개통한 고객에게는 삼성멤버스/삼성 페이 앱 이벤트몰에서 레벨박스슬림 블루투스 스피커 또는 삼성 덱스, 정품 액세서리 5만원 할인쿠폰, 디스플레이 파손 교체 비용 50% 지원, 멀티미디어 이용권 등 30만원 상당의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KT 단독 혜택으로 올레 tv 모바일에서 제공하는 ‘프라임무비팩 1개월 무료체험권’ 쿠폰을 받을 수 있다.

KT 직영 온라인 올레샵에서는 구매 고객에게 액세서리 4종세트 삼성정품 무선충전패드/USB C Type 고속 충전기, 샤오미 2세대 보조배터리 및 보호필름을 증정한다. 한편, KT 올레샵에서는 올레샵 상품권, 문화상품권으로도 단말 할부원금 결제가 가능하다.

KT는 갤럭시S8 구매 고객이 1년 후 최대 50%를 보상 받을 수 있는 전용 프로그램 ‘갤럭시S8 체인지업’을 출시했다. 갤럭시S8을 선택한 고객이 1년 후 사용 중인 갤럭시S8을 반납하고 최신 갤럭시S 혹은 노트 시리즈로 기기변경하면 출고가의 최대 50% 보상 혜택을 제공한다. 제휴카드, 멤버십 포인트 등 KT의 다양한 추가할인을 받은 경우에도 출고가 기준 최대 50% 보상은 동일하게 적용된다.

24개월 단말 할부 및 20% 요금할인 선택 시 가입할 수 있으며, 월 이용료는 3,300원으로 멤버십 포인트로 월 이용료를 할인 받을 수 있다.

KT 고객은 다양한 추가할인을 통해 갤럭시S8을 더욱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프리미엄 슈퍼할부 현대카드’로 단말을 할부 구매하면 이용 실적에 따라 2년 간 최대 48만원 통신비 할인에 4만원 캐시백을 더해 총 52만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카드 이용실적이 월 120만원이 넘는다면 ‘KT-K 뱅크 체크카드’로, 100만원이 넘는다면 ‘올레 CEO우리카드’로 2년간 최대 72만원 할인도 가능하다. 이 외에도 KT 멤버십 포인트를 통한 추가할인 및 포인트파크를 통해 각종 제휴사 포인트를 모아 추가할인 받을 수 있어 고객 부담을 확 낮출 수 있다.

또한 KT는 갤럭시S8 출시에 맞추어 LTE 데이터 선택 87.8 요금제 출시 및 데이터 선택 109 요금제 혜택을 강화했다. 데이터 선택 76..8 요금제 이용 시 단말보험, 멤버십 VIP승급, 스마트기기 요금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고 87.8 요금제 이용 시 76.8 요금제 혜택에 추가로 ‘데이터로밍 하루종일 이용권’을 매월 2장씩 제공받을 수 있다. 데이터 선택 109 요금제는 ‘데이터로밍 하루종일 이용권’ 매월 5장씩 제공해 연간 최대 60일의 로밍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데이터로밍 혜택은 5월 황금연휴를 앞두고 있어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거나 출장이 잦은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KT는 이번에 사전 판매 참여 고객 중 88명을 선정, 개통이 시작되는 4월 18일 광화문 KT스퀘어에서 갤럭시S8, S8+ 론칭행사를 진행한다. 론칭 행사에 초청되는 사전개통 고객 88명 전원에게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화봉송 주자가 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며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도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올림픽 성화봉송 주자 기회는 통신 3사 중 평창동계올림픽 공식 통신파트너로 참여하고 있는 KT에서 유일하게 제공되는 특별한 혜택이다. 참가 응모는 7일 오전 9시 KT 올레샵에서 가능하다.

KT 디바이스본부 무선단말담당 서도원 상무는 “KT만의 특별한 LTE 데이터 선택요금제와 함께 풍성한 사전 구매 혜택을 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 LG유플러스가 ‘갤럭시 S8’ 및 ‘갤럭시 S8 플러스’ 사전예약을 7일부터 17일까지 진행한다.

◇ LG유플러스, 캐릭터USB·블루투스 스피커·휴대폰 케이스 증정

LG유플러스(부회장 권영수)가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스마트폰 ‘갤럭시 S8’ 및 ‘갤럭시 S8 플러스’ 사전예약을 7일부터 17일까지 진행한다.

LG유플러스는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나 쉽고 편리하게 갤럭시 S8을 사전예약 할 수 있도록 카카오톡을 통해서도 신청접수를 진행한다. 카카오톡 사전예약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에서 ‘LG유플러스’를 검색, 친구 추가하고 1:1 채팅을 눌러 접수절차에 따라 신청하면 된다.

LG유플러스는 갤럭시 S8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고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LG유플러스 공식 온라인몰인 ‘U+Shop’을 통해 갤럭시 S8을 구매한 사전예약 고객 선착순 1,000명에게 마블·디즈니 캐릭터 USB 16GB를 제공한다.

또 오는 24일까지 갤럭시 S8을 구매한 모든 사전예약 고객에게는 초박형 케이스와 보호필름 2매를 기본 제공하고 삼성전자에서 제공하는 블루투스 스피커 ‘레벨박스 슬림’ 또는 삼성 ‘덱스’(갤럭시 S8 플러스 128GB 구매고객 한정)도 증정한다.

사전예약 가입 고객이 아니더라도 온라인샵(U+Shop)을 통해 갤럭시 S8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매달 납부하는 통신비의 7%를 할인해주고 ‘카카오 프렌즈’ 보조배터리와 멀티케이블을 추가로 제공한다.

이와 함께 삼성전자는 5월 31일까지 갤럭시 S8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휴대폰 액정화면 파손 시 교체 비용의 50%를 지원(1년 내 1회)하고 ‘모바일 케어팩’ 혜택 또는 휴대폰 정품 액세서리 구매 시 5만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또 멀티미디어 이용권(리니지2 레볼루션 아이템, 유튜브 레드 3개월 이용권)도 지급한다.

한편 LG유플러스는 갤럭시 S8 사전예약 접수와 동시에 갤럭시 S8을 한달동안 체험할 수 있는 8,888명의 체험단을 11일까지 모집한다.

기존 LG유플러스 기기변경 고객뿐만 아니라 타사 번호이동 고객도 체험단 신청이 가능하며, 체험단에 선정된 고객에게는 체험 기간 동안의 통신비 또는 휴대폰 할부금 등 납부 할 수 있는 3만원 상당의 포인트를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