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루바네트웍스, ‘올인원 클라우드 서비스 콘트롤러’ 출시
아루바네트웍스, ‘올인원 클라우드 서비스 콘트롤러’ 출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5.03.12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루바 7000 시리즈로 최대 48% 비용 절약…지사의 빠른 서비스 활성화 지원

[아이티비즈] 아루바네트웍스코리아(지사장 김세진, www.arubanetworks.co.kr, 이하 아루바)는 12일 지사에서 사용하는 각양각색의 복잡한 기기 및 액세스 서버를 하나의 소형 클라우드 서비스 플랫폼으로 탈바꿈시키는 ‘아루바 7000 시리즈 클라우드 서비스 콘트롤러’를 발표했다.

이 지사용 네트워킹 솔루션은 하나의 목적만을 가진 특정 제품들을 관리하는 데 들어가는 시간, 비용, 복잡성을 배제하고 이미 투자했던 기존의 클라우드 기반 통합 커뮤니케이션 및 방화벽에 대해 더 많은 가치를 창출하도록 돕는다.

무선 및 모바일 업계 자문 기업인 파포인트 그룹(Farpoint Group)의 회장 크레이그 마티아스(Craig Mathias)는 “지사에서 요구하는 모든 IT 기능을 편리하고 저렴한 중앙관리형 패키지 하나로 통합하는 것은 기업의 운영적인 측면에서 무척 바람직한 접근방법이다”라며, “아루바는 사용하기 쉽고 비용 효율적인 7000시리즈를 출시함으로써 업계를 주도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고 말했다.

기업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 수의 증가는 퍼블릭 및 프라이빗 클라우드로의 이행을 요한다. 레거시 라우터 장비에 대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비용과 아루바 7000 시리즈 클라우드 서비스 콘트롤러를 비교했을 때, 기업은 중앙관리형 가시성 및 제어를 갖춘 각 지사에서 최대 48%의 비용 절약이라는 크나큰 실행 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아루바 7000 시리즈는 다양한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 기능을 지사를 위한 하나의 네트워킹 플랫폼에 담았다. 그 기능은 다음과 같다.

①제로 터치 프로비저닝: 지사 네트워크 활성화에 들어가는 시간, 비용, 복잡성을 배제한다.

② 3배 증가한 복원력: 두 개의 이더넷 광대역 WAN 연결 및 3G/4G LTE 셀룰러 백업 링크를 지원해 사실상 어떠한 환경에서도 가능한 비즈니스 연결성을 보장한다. EAP-TLS 방식의 인증 기반 802.1X RADIUS를 사용하는 지사는 RADIUS 서버가 지사까지 도달하지 않아도 네트워크 서비스가 중단되지 않는다.

③ 프로그래밍 가능한 정책 강화 방화벽: 다양한 지사 네트워킹 조건에 맞춘 상황 인지 제어 기능을 제공한다.

11개 주 180개 지역에 걸쳐 넓은 범위의 간호 및 요양 서비스, 신체∙작업∙언어 치료, 가정 의학 및 호스피스 서비스, 긴급 치료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엔자인 서비스(The Ensign Group, Inc.)의 정보 기술 부문 부사장 라이언 러쉬튼(Ryan Rushton)은 “이전에는 네트워크 서비스 및 HIPAA 컴플라이언트를 180개 이상의 지역에 제공하는 것은 무적이나 복잡하고 많은 비용이 드는 일이었다”며, “이제 우리는 아루바의 클라우드 서비스 솔루션을 통해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장비로 많은 혜택을 누리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이중 WAN 링크 상에서의 정책 기반 라우팅, 플러그 앤 플레이 기가비트 와이파이, 많은 수의 다른 서비스들이 하나의 소형 콘트롤러에 담겨 자동적으로 구성된다. 아루바는 우리 회사의 모든 지사에서 엔터프라이즈급 솔루션이 갖는 의미를 재정의했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