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스케일, 프로그래머블 무선 충전 솔루션 발표...새로운 장 개척
프리스케일, 프로그래머블 무선 충전 솔루션 발표...새로운 장 개척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4.08.29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대기기 및 자동차 분야에서 차별화 지원

프리스케일반도체(한국지사장 황연호)는 휴대기기 및 자동차 분야를 목표로 하는 다양한 풀 프로그래머블 무선 충전 IC와 레퍼런스 디자인을 발표했다. 새로운 WPC(무선 전력 협회) Qi 인증 전송 컨트롤러 IC와 레퍼런스 디자인은 완벽한 검증을 마쳤으며 현재 공급 중이다.

기능이 풍부하고 전력 소비가 많은 장치가 급속하게 확산되면서 어디에서나 충전이 가능한 환경이 필수가 되어가고 있다. 미국 통계청은 미국인의 평균 출퇴근 시간이 약 50분이며, 점점 더 많은 소비자들이 자동차에서 모바일 활동을 하면서 충전 및 연결 기능과 관련하여 가정과 동일한 옵션을 기대함에 따라 차량 내 무선 충전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측한다.

또한 사무실, 호텔, 공항 및 기타 공공장소에 새로운 무선 충전 시스템이 배치되면서 혁신적이고 고도로 맞춤 구성 가능한 구현 방식을 지원하는 매우 유연한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촉진되고 있다. 프리스케일은 이러한 요구에 대응하여 자동차 및 휴대기기 분야의 요구를 모두 만족하는 차별화된 무선 충전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맞춤 구성이 극도로 제한적인 경쟁 제품과 달리 프리스케일의 새로운 제품군은 설계 혁신을 유도하고 차별화된 무선 충전 시스템의 신속한 개발을 지원한다. 제품 개발자가 최종 솔루션을 최대한 제어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를 통해 유연성이 제공된다.

프리스케일 MCU 그룹의 전세계 마케팅 및 비즈니스 개발 책임자인 데니스 캐브롤(Denis Cabrol) 이사는 "현재 시판되고 있는 솔루션은 매우 낮은 유연성과 맞춤 구성 기능을 제공한다"면서, "프리스케일의 프로그래머블 무선 충전 솔루션은 반도체와 소프트웨어를 통합하여 시스템 설계자에게 이동성을 재정의할 수 있는 첨단 기술을 제공함으로써 혁신적인 설계 유연성을 지원한다"라고 말했다.

프리스케일의 맞춤형 자동차 솔루션은 Qi 인증 컨트롤러 IC와 이에 수반되는 레퍼런스 디자인으로 구성되어 있다. 시스템 설계자들은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를 통해 자동차 리모콘과 차량 라디오의 간섭을 방지하는 등과 같이 자동차에 한정된 핵심적인 문제에 대응할 수 있다. 보급형 디바이스인 MWCT1001A는 포괄적이며 비용 효율적인 멀티 코일 무선 충전 전송 솔루션을 제공하며, 프리미엄 옵션인 MWCT1003A는 더욱 풍부한 기능을 제공한다. MWCT1003A를 사용하면 NFC(Near Field Communication), 복수 표준 지원 또는 CAN 기술을 손쉽게 통합할 수 있으며, 레퍼런스 디자인 WCT-5WTXAUTO에 이러한 기능이 시연되어 있다. 이 자동차 중심의 IC 제품군은 AEC-Q100 요구사항을 충족하며 모든 5W 코일 토폴로지를 지원한다.

프리스케일은 휴대기기 분야용으로 5W 싱글 코일 용도에 대응하는 MWCT1000 Qi 인증 전송 컨트롤러 IC와 함께 관련 레퍼런스 디자인 WCT-5W1COILTX를 제공한다. 이 턴키 솔루션은 설계 유연성이라는 원칙을 유지하면서 탁월한 성능과 저렴한 자재 비용을 제공하므로 제품화 기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할 수 있다. 또한 프리스케일은 더욱 뛰어난 설계 자유도와 기능 통합이 가능한 MWCT1101 컨트롤러 IC를 통해 제품 혁신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