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개념 사내 협업·소통을 클라우드에서 실현”
“신개념 사내 협업·소통을 클라우드에서 실현”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3.03.22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세계 11만 고객사 보유…글로벌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클라우드 컴퓨팅시장 이끌어

▲ 이 영 수 세일즈포스닷컴 한국비즈니스 총괄대표

“전 세계 11만 고객사의 성공을 함께 하고 있는 세일즈포스닷컴(Salesforce.com)과 혁신(Innovation), 개혁(Transformation)을 클라우드에서 실현하십시오.” 세일즈포스닷컴의 한국 비즈니스를 총괄하고 있는 이영수 최고사령관은 자사의 클라우드 전략을 이렇게 설명하면서, “이제 ‘Social, Business, Collaboration, Mobile’은 각각 따로 떨어진 개념으로 인식되는 것이 아니라 모바일 혁명으로 촉발된 소셜 혁명으로, 이제 이 모든 것을 ‘클라우드 컴퓨팅’을 통해 한 곳에서 실현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영수 사장은 “세일즈포스닷컴은 전 세계 11만개 이상의 기업 고객을 보유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은 엔터프라이즈 솔루션과 클라우드 컴퓨팅의 선두기업”이라며 “11만개의 고객들이 세일즈포스를 선택한 이유는 이 분야의 선두주자로서의 많은 경험을 보유하고 보안 등 시대의 흐름에 맞추어 기업의 비즈니스를 가능하게 하는 가용성 때문일 것”이라고 말했다.

다양한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으로 성공 검증

전 세계 대부분의 기업들은 오늘날 클라우드 컴퓨팅 기반으로 옮겨가고 있다.
1960년대부터 이어져온 고객과의 대화 및 정보를 관리하기 위해 비싼 서버와 하드웨어, 소프트웨어를 구입하고 유지하던 메인프레임과 온 프레미스 시대로부터 현재 대부분의 글로벌 시장의 기업들은 웹 기반의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으로 옮겨가고 있다.

이영수 사장은 “이제 시대가 변하고 있다”며 “미국·일본 등에서는 주요 공공기관에서도 클라우드 컴퓨팅 기반으로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자사의 고객”이라고 설명했다.
기업 애플리케이션은 모든 산업 분야의 영업, 마케팅 및 서비스 전문가가 쉽게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 바로 이런 이유 때문에 현명한 회사들은 각 사의 고유한 비즈니스 프로세스에 맞추어 자유롭게 사용자 정의할 수 있는 클라우드 플랫폼을 기반으로 사용한다. 그것이 채택률을 높이고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이 가장 적합한 방식으로 사내에서 사용될 수 있도록 하는 최고의 방법임을 깨달았기 때문이다.

세일즈포스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리드(잠재 고객) 증가, 영업 증진, 고객 만족도 및 협업 생산성 향상 등과 같은 결과를 단기간에 가시적으로 달성할 수 있다.
고객 데이터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용자 정의 비즈니스 프로세스, 정보 및 웹 사이트도 세일즈포스의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용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성공적으로 실행된다.

낮은 비용, 높은 ROI, 낮은 위험성, 높은 보안, 사용 편의성

복잡한 환경에서 벗어나야 한다. 소프트웨어 또는 하드웨어를 설치할 필요가 없으므로 기다리지 않고 바로 시작할 수 있다. 설치하고 실행하기까지 걸리는 시간과 비용이 기존 소프트웨어에 비해 대폭 줄어든다.
보안도 속도만큼이나 중요하다. 은행, 금융사 및 헬스케어와 같이 전 세계에서 가장 보안에 민감한 업계의 많은 기업들이 세일즈포스의 플랫폼을 신뢰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 Multi-Tenant 클라우드 컴퓨팅 모델의 장점
효과적인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의 또 다른 비결은 복수 점유 구조(Multi-tenant)이다. 이 아키텍처에서는 모든 고객이 공통 기술을 공유하고, 자동 업그레이드로 최신 릴리즈 버전을 실행할 수 있는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그러므로 사용자가 IT 장비, 유지보수에 신경쓰고 관리하는 데 많은 시간을 보내는 대신 좀 더 생산적인 업무와 혁신적인 비즈니스 실행에 몰두할 수 있다. 그러면서 당연히 투자수익률(ROI)이 높아진다.

이영수 사장은 “세일즈포스는 고객이 매일 사용하는 일반 웹사이트, 애플리케이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처럼 직관적이기 때문에 인기가 높다”면서 “새로운 비즈니스 협업 툴 ‘chatter’에서는 페이스북(Facebook)에서 친구 및 가족의 최근 소식을 확인하는 것처럼 업무에서 진행되는 최신 정보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내가 굳이 정보를 찾아다니지 않아도 내가 팔로잉(following) 설정해 놓은 문서, 자료, 계약 건, 동료의 관련 내용이 한 눈에 보여진다. 세일즈포스가 모든 사람을 동일한 페이지에서 관리하기 때문에 사용자는 비즈니스 성공을 위한 중요한 업무에 몰두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