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앤디소프트, 전산운영 전문 솔루션 '하이클래스' 발표…전산실 환경 업그레이드
지앤디소프트, 전산운영 전문 솔루션 '하이클래스' 발표…전산실 환경 업그레이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5.03.12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특정 다수 사용 PC 유해 사이트 및 프로그램 접속 원천 차단

[아이티비즈] 교육장 및 전산실 응용소프트웨어 개발업체인 지앤디소프트(대표 김기조)는 12일 컴퓨터 교육 및 공공PC의 전산운영 전문 솔루션인 ‘하이클래스(Hiclass)’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10년 이상의 프로그램 개발 엔지니어들이 1년여의 개발기간을 거쳐 완성된 '하이클래스'는 불특정 사용자가 많이 사용하는 학교 및 공공 전산실이나 컴퓨터 학원에서 최적화된 솔루션이다.

하이클래스는 학생들의 학습관리 기능과 전산실 환경 관리 기능을 통합한 형태의 관리 솔루션으로서 관리자 PC에서 각 PC에서 학생이 구동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나 접속 사이트를 한 눈에 보면서 제어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기본적으로 개발사에서 등록한 불법 사이트나 프로그램의 실행을 막을 수 있는 것은 물론, 별도로 관리자가 특정 사이트 및 프로그램을 등록함으로써 인가되지 않은 프로그램 및 사이트를 원천적으로 차단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각 PC에 로그인하면 실행되는 출석체크 기능과 파일 및 폴더 전송 기능, 선생님 화면과 학생의 화면을 실시간 전송해서 확인하는 한편, 메신저로서 1:1로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메신저 기능, 그리고 과제물을 학생PC로 보내거나 선생님PC에서 받을 수도 있다.

또한 한 PC가 불특정 다수가 이용하는 전산실 및 컴퓨터 학습장의 특성을 고려해서 사용을 마치면 곧바로 초기 상태로 돌아가는 복구 기능, 각 PC가 장애가 생겼을 관리자 PC에 보고 되어 처리하는 원격 PC관리 기능도 탑재되어 있다.

김기조 대표는 “청소년들이 유해 사이트나 프로그램에 노출되지 않고 안전하게 컴퓨터를 사용하고 학업에 전념할 수 있는 PC 환경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했다”면서 “정보화 선생님이나 전산실 담당자가 보다 직관적으로 사용자나 PC들을 관리할 수 있도록 학습과 관리라는 두 가지 화두를 만족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지앤디소프트는 제품 출시에 앞서 서울 소재 한 대학교와 공동으로 테스트를 실시해 기능을 보완하는 작업을 완료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