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DS테크놀로지, 국방항공 SW 기술세미나 성황 이뤄
MDS테크놀로지, 국방항공 SW 기술세미나 성황 이뤄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5.03.11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방 SW 관계자 300여명 참석…무기체계 SW 중요성 재인식

[아이티비즈]MDS테크놀로지(대표 이상헌, www.mdstec.com)는 무기체계 SW의 효율적인 개발방법 및 적용사례를 소개하는 ‘국방ㆍ항공 SW 기술세미나’를 대전 컨벤션센터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미래 무기 체계가 지능화, 복잡화, 네트워크화됨에 따라 새로운 기능 구현을 위한 임베디드 SW가 핵심 요소로 부각되고 있다. 이에 MDS테크놀로지에서는 고도의 신뢰성과 안정성을 가진 SW를 효율적으로 개발할 수 있는 개발 프로세스와 개발 방법, 적용사례에 대해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무기체계 SW 품질 I, II와 시스템 SW 트랙, 총 29개 세션으로 진행된 이번 세미나에는 방위사업청, 국방과학연구소, LIG넥스원, 한화, 삼성탈레스, 한국항공우주산업, 대한항공, 두산디에스티, 대우조선해양 등 육해공 국방 SW 관계자 300여명이 참석했다.

LIG넥스원에서는 시스템 엔지니어링 통합 시스템인 nSIS를 개선한 사례를 소개하고, 대한항공에서는 UAV 무인항공기 SW 개발에 필수적인 HIL(Hardware-in-the-loop) 시뮬레이션 적용사례를 발표하였다.

특히 MDS테크놀로지가 국산화한 시스템 SW인 국방/항공용 실시간 운영체제(NEOS)와 통신 미들웨어(NeoDDS)가 항공전자, 유도무기 항법, 전차탑재 컴퓨터, 무인기용 항법, 선박용 엔진제어, 열차 내 통신장치 등 신뢰성이 필요한 다양한 응용 분야에 적용된 사례에 많은 관심을 보여 국방 SW 국산화에 더욱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보인다.

MDS테크놀로지 이상헌 대표는 “육해공 및 산학연 국방 SW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하여 효율적인 무기체계 SW 개발과 품질에 대해 공유한 이번 세미나가국내 국방/항공 SW 시장의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의미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