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시스코리아, KAIST에 40억원 규모 소프트웨어 기증
앤시스코리아, KAIST에 40억원 규모 소프트웨어 기증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7.03.24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앤시스코리아(대표 조용원)는 24일 KAIST(총장 신성철)에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의 교육 및 연구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앤시스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를 기증했다고 밝혔다.

앤시스코리아가 KAIST에 기증한 소프트웨어는 1만명이 교육용으로 1,000명이 연구용으로 3년간 사용할 수 있는 규모다. 이는 시가 40억원 상당으로 KAIST 구성원의 연구 활성화를 위해 앤시스코리아가 무상으로 지원했다.

▲ 24일 앤시스코리아 조용원 대표(오른쪽에서 4번째)와 KAIST 신성철 총장(오른쪽에서 5번째) 등 관계자들이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를 기증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기증된 소프트웨어는 기계공학, 전기 및 전자공학, 항공우주공학, 건설 및 환경공학, 원자력공학, 신소재공학, 조천식 녹색교통대학원, 생명화학공학, 바이오뇌공학과의 연구실에서 학생들의 연구에 큰 도움을 줄 예정이다. 연구 목적 외에도 KAIST 내 관련 학과의 수업에서 기증받은 소프트웨어를 활용함으로써 학생들의 과목에 대한 이해를 도울 것으로 기대된다.

KAIST 신성철 총장은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은 과학과 공학 분야에서 점점 더 많은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며 “학부생 및 교내 연구원들이 앤시스 소프트웨어를 통해 물리학의 원리를 배우고 엔지니어링 개념을 깊이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앤시스코리아 조용원 대표는 “앤시스의 다중물리학 캠퍼스 솔루션을 통해 미래 인재들이 최고의 엔지니어링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