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E, ‘포인트넥스트’ 출범…기술서비스로 비즈니스 성공 지원
HPE, ‘포인트넥스트’ 출범…기술서비스로 비즈니스 성공 지원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7.03.22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문·변환, 전문, 운영으로 구성된 3가지 서비스 제공

[아이티비즈] 한국휴렛팩커드(대표 함기호, HPE)는 22일 기술 서비스 조직인 ‘포인트넥스트(Pointnext)’의 출범을 발표했다.

포인트넥스트는 기업들의 디지털 변환을 가속화하고 성공적인 비즈니스 결과를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는 조직이다. HPE 포인트넥스트는 80개국, 25,000여 명 전문가들의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클라우드 컨설팅 전문가에서 운영 서비스 전문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 걸쳐 매년 1만1,000건의 기술 자문 서비스를 30개 언어로 제공한다.

▲ 함기호 한국휴렛팩커드 대표

포인트넥스트 팀은 전 세계 기업들과 협업해 클라우드 컴퓨팅 및 하이브리드 IT, 빅 데이터 및 분석, 인텔리전트 엣지(Intelligent Edge) 및 사물인터넷(loT)과 같은 최신 기술을 활용해 고객 경험을 강화하고 고객의 비즈니스 과제 해결을 위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고객은 포인트넥스트의 자문 서비스뿐만 아니라 HPE의 기술 리더십, 탄탄한 파트너 생태계, 엔드투엔드 라이프사이클 경험을 이용할 수 있다.

포인트넥스트는 ▲자문 및 변환(Advisory and Transformation) ▲전문(Professional) ▲운영(Operational)으로 구성된 세 가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우선, 자문 및 변환 서비스는 포인트넥스트의 주요 서비스로, 포인트넥스트 팀은 기업과 긴밀히 협업하여 기술 전환을 설계하고 기업의 운영 상황에 맞게 전환 로드맵을 마련한다. 이 서비스는 ▲퍼블릭 및 프라이빗 클라우드 플랫폼의 적절한 조합을 통한 하이브리드 IT 최적화 ▲데이터 및 분석을 통한 인사이트 확보 ▲인텔리전트 엣지 연결 ▲애플리케이션의 현대화, 마이그레이션화 및 개발화 등과 같은 기능들을 제공한다.

또한, HPE 포인트넥스트 전문 서비스팀은 고객의 디지털 변환에 따른 위험 요소를 없애기 위해 지적 재산과 더불어 수천 번의 배치 경험에 바탕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포인트넥스트 팀의 전문가들은 IT 투자 비용을 최대한으로 활용하기 위해 고객이 선호하는 기술 및 IT 조직과 협력하여 기술 설계부터 실행, 마이그레이션, 배치 그리고 최종적으로 운영 컨설팅 및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전략적 설계를 통해 고객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 박관종 한국휴렛팩커드 컨설팅사업부 총괄 상무

그리고, HPE 포인트넥스트 운영 서비스팀은 온프레미스 및 클라우드에서 워크로드, 리소스, 용량을 관리하고 최적화하는 등 IT를 구현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제공한다. 이 서비스에는 HPE 플렉시블 커패시티(HPE Flexible Capacity)와 HPE 데이터센터 케어(HPE Datacenter Care)와 같은 IT 경험을 간소화하고 고객이 직접 워크로드의 이동 위치, 직접 운영 또는 아웃소싱할 대상을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품 및 서비스가 포함된다.

HPE는 남다른 비즈니스 전문성과 전략적 제휴 관계를 구축하고 있다. HPE는 SAP, 마이크로소프트 등 기업들과의 협력에 기반한 전문성 외에도 도커(Docker) 컨테이너 플랫폼, 메소스피어(Mesosphere) 오케스트레이션(orchestration) 및 데이터 자동화 솔루션, 셰프(Chef), 퍼펫(Puppet), 앤서블(Ansible), 솔트스택(SaltStack)과 같은 파트너와의 제휴 관계를 통한 IT 자동화를 계획하고 있다.

포인트넥스트는 HPE의 파트너 생태계를 활용할 뿐만 아니라 HPE 인프라 및 워크로드 전문성을 여러 전략적 시스템 통합 업체들과 결합하여 고객 니즈에 맞는 기회를 파트너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HPE 엔터프라이즈 그룹의 안토니오 너리 부사장은 “디지털 변환이 우리의 산업 변화를 놀랄 만큼 빠른 속도로 이끌고 있으며 고객들의 니즈 또한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면서, “포인트넥스트 서비스의 핵심은 HPE가 전략적 파트너가 되어 고객의 디지털 변환을 돕는 것이며, 이러한 역할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고 말했다.

한국휴렛팩커드 컨설팅 사업부의 박관종 상무는 “고객마다 디지털 변환 과정이 각기 다르기 때문에 기업은 전문성, 탄탄한 파트너 생태계, 문제 해결을 위한 효과적인 접근 방법 모두를 제공할 수 있는 믿을만한 자문가가 필요하다”면서 “포인트넥스트는 모든 규모의 기업에게 최적의 솔루션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제공하는 서비스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