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지 ‘조셉필라테스’, 즐기면서 운동효과 높이는 코어운동 선택법 제시
수지 ‘조셉필라테스’, 즐기면서 운동효과 높이는 코어운동 선택법 제시
  • 김종영 기자
  • 승인 2017.03.22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여성이라면 누구나 한번 쯤 아름다운 몸매를 위해 다이어트를 시도해 보았을 것이다. 하지만 최근에는 단순히 날씬한 몸매가 아닌 균형 잡힌 몸매가 각광받기 시작하며 다이어트 효과뿐만 아니라 체형교정의 효과까지 함께 누릴 수 있는 요가, 필라테스가 주목받기 시작했다.

스트레칭, 근력운동을 통해 몸의 중심인 코어근육을 강화시키는 요가와 필라테스는 몸매를 가꾸는 여성뿐만 아니라 근 골격계 질환으로 고통을 받는 환자들이나 산모, 성장기 아동에게도 긍정적인 몸의 변화를 선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때문에 최근에는 같은 코어운동일지라도 그 목적에 따라 좀 더 효율적으로 운동할 수 있도록 플라잉요가, 기구 필라테스, EMS트레이닝 등 다양하게 클래스를 구성한 스튜디오도 찾아볼 수 있다.

그렇다면 현명하게 자신에게 맞는 코어운동을 선택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먼저 상담을 통해 어떤 운동이 본인에게 잘 맞을지를 진단받는 것이 중요하다. 수업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곳을 방문하는 것도 좋다.

스튜디오를 선정할 때에는 각 분야의 전문 강사들이 배치되어 있는 동시에 회원 개개인의 에게 맞춤으로 수업을 진행하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이 외에도 회원들을 위해 재미요소가 가미된 다양한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제공하는 곳을 고른다면 꾸준히 운동을 즐길 수 있다.

용인 최대 규모인 수지 요가·필라테스 스튜디오 ‘조셉필라테스’의 관계자는 “단지 홍보를 통해 인지도를 높이는 곳 보다는 실제 운동을 진행한 회원들의 후기를 통해 결과물로 보여주는 곳이 신뢰할 수 있는 곳이다”며 “또한 운동을 싫어했던 경우라도 다양한 프로그램과 전문적인 지도를 통해 편하게 운동하러 올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곳을 방문한다면 즐겁게 운동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