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게이트, 12TB 3.5인치 기업용 HDD 발표
씨게이트, 12TB 3.5인치 기업용 HDD 발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7.03.22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효과적인 비정형데이터 관리 위해 헬륨 기술 적용한 고용량 고성능 스토리지

[아이티비즈] 씨게이트테크놀로지는 오픈 컴퓨트 프로젝트 서밋(OCP Summit)에서 헬륨 기술을 적용한12TB 용량의 3.5인치 기업용 HDD를 발표했다.

이 제품은 데이터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는 현 시대에 하이퍼스케일 데이터센터 고객이 비정형데이터를 신속하고 안전하게 찾을 수 있도록 하는 다양한 기술이 집약되어 있다. 씨게이트는 이 제품을 올 6월에 대량 출하할 예정이다.

12TB 기업용HDD는 연간 550TB의 작업량을 감당할 수 있도록 정밀한 공정을 거쳐 제작됐다. 이번 신제품은 250만 시간이라는 업계 최장의 평균 무고장 시간(MTBF∙Mean Time Between Failure)을 지원하는데, 이는 기업용 데이터 센터에서 5년 동안 24시간 내내 작동할 수 있다는 것과 같은 의미다.

콴타클라우드테크놀로지 사장 겸 콴타 컴퓨터 수석 부사장인 마이크 양은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업체나 통신사, 기업은 기기와 센서에서 발생하는 대량의 비정형데이터를 관리하기 위해 고밀도 스토리지를 사용한다"며, "씨게이트의 새로운 12TB HDD는 오픈 컴퓨트 프로젝트 규격 기준을 만족시키는 이상적인 드라이브이며, 이를 이용해 보다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스토리지를 구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