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마이 아틀리에’, "인생의 활력 성인 취미미술에서 찾아보세요"
강남 ‘마이 아틀리에’, "인생의 활력 성인 취미미술에서 찾아보세요"
  • 김종영 기자
  • 승인 2017.02.23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치열하고 바쁜 경쟁사회 속에서 현대인들은 정신적으로 많은 스트레스에 시달리고 있다. 이러한 상황을 바탕으로 몇 해 전부터는 성인들을 위한 컬러링북, 스크래치북 등 미술 활동에 집중함으로써 스트레스 상황에 대해 잠시 잊고 정서적으로 안정을 불러일으키는 취미활동이 큰 각광을 받기 시작했다. 최근에는 한 발짝 더 나아가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취미 미술을 시작하는 사람들도 늘고 있다.

강남역의 한 성인전문 미술학원 관계자는 “학원의 전체적인 분위기는 화기애애하다. 강사들은 수강생과 친구처럼 지내며 허물없이 지내는 모습이다. 또한 한 달에 한번, 특강과 파티 등의 이벤트를 통해 같은 취미를 가진 사람들과 교류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다보니 수강생들이 보다 즐겁게 미술이라는 취미를 즐길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처럼 20대 대학생부터 50대 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성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성인미술학원은 일반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떠올리는 입시전문 미술학원과 달리 즐겁고 편안하게 배울 수 있는 분위기가 일반적이다. 또한 학생과 달리 성인들은 일정이 고정되어 있지 않은 경우가 많다. 그래서 수강생은 자신의 스케줄에 맞추어 자유롭게 레슨을 예약할 수 있고, 레슨이 없을 때도 언제든지 화실을 이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고정된 커리큘럼이 아닌 유연한 맞춤 커리큘럼에 따라 수업이 진행될 수 있기 때문에 수강생은 다양한 재료를 접하며, 자신에게 맞는 재료를 선택하고, 원하는 장르의 그림을 그려나가며 자유롭게 수업을 진행할 수 있어 수업에 대한 부담이 없다. 단, 이 때에는 회화, 일러스트 등 미술 분야별 전공강사진이 포진되어 있는지 살펴보는 것이 좋다.

마이 아틀리에의 관계자는 “성인 취미 미술학원은 단순히 그림을 그리는 화실이 아닌, 나와 같은 취미를 공유하고 함께 웃을 수 있는 아지트와 같은 공간이다. 그렇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싶거나 인생의 새로운 활력을 찾고자 하는 성인들에게 한번쯤 방문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