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포댄스학원 ‘Jwindance’, 다양한 댄스 배워 대회참가까지
개포댄스학원 ‘Jwindance’, 다양한 댄스 배워 대회참가까지
  • 차병영 기자
  • 승인 2017.02.23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나날이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현대사회에서 많은 사람들은 경제적인 여유는 갖게 된 반면 마음의 여유를 갖는 것은 녹록치 않게 되었다. 이러한 가운데 몇 해 전부터 일과 여가시간을 분리하여 각종 취미활동을 통해 삶의 새로운 활력을 찾는 것이 하나의 트렌드가 되며 다양한 분야의 즐길 거리들이 현대인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가장 눈에 띄는 분야 중 하나는 바로 댄스이다. 이전의 댄스수업이 주부들이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한 다이어트, 운동 목적의 활동이라고 여겨졌다면 최근에는 댄스를 통해 자신의 새로운 능력을 개발하고. 스트레스 해소와 신체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활동으로 인식이 변화되어 성별과 나이를 불문하고 많은 사람들이 찾는 취미활동 중 하나가 되었다.

한 강남라인댄스, 방송댄스 전문학원의 관계자는 “K-POP댄스(방송댄스) 및 라인댄스, 필라테스, 댄스스포츠 등 교육을 받을 수 있는 댄스의 장르가 다양화되고, 전문화되다 보니 본인이 도전해 보고 싶은 장르를 선택하여 배우러 오는 분들이나 관련 분야로의 진로를 꿈꾸는 분들이 댄스학원을 많이 찾고 있는 추세이다”고 전했다.

최근에는 다양한 장르의 댄스를 배우기 위해 굳이 여러 곳을 돌아다닐 필요 없이 한 장소에서 배울 수 있는 종합아카데미도 있으며 합리적인 가격, 보다 전문적이고 빠르게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소수정예 수업 등 다양한 이점을 누릴 수 있는 아카데미들이 있기 때문에 댄스학원을 선택할 때에는 꼼꼼히 따져본 후 본인이 가장 우선순위로 생각하는 이점을 가진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한국 문화체육진흥원의 라인댄스 강남 지부를 맡고 있는 ‘Jwindance’의 관계자는 “취미생활은 단순히 즐기는 것뿐만 아니라 인생의 새로운 도전과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활동이다. 그렇기 때문에 단순히 배우는 것에 그치지 않고 각종 대회 참가와 시범무대 등의 경험을 갖는다면 높은 성취감과 보람을 느낄 수 있다. 본원에서도 이렇게 진지한 열정으로 댄스를 배우는 분들을 위해 소수정예의 전문적인 지도와 다양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