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국내 통신 브랜드 가치 '으뜸'
SK텔레콤, 국내 통신 브랜드 가치 '으뜸'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5.03.10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최대 브랜드 컨설팅사 인터브랜드 ‘Best Korea Brands 2015 Top 50’에 서비스 업종 중 1위

[아이티비즈] SK텔레콤(사장 장동현, www.sktelecom.com)은 세계 최대 브랜드 컨설팅 업체인 인터브랜드(www.interbrand.com)가 조사한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Best Korea Brands) 2015’에서 ‘SK텔레콤’이 서비스 업종 중 1위 브랜드에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 통신 분야 순위
인터브랜드가 산정한 ‘SK텔레콤’의 브랜드 가치는 4조 5,357억원으로, 2013년 4조 2,849억원, 2014년 4조 4,521억원에서 각각 5.9%, 1.9% 상승했다. 이번 조사는 포춘(Fortune)紙 가 2014년에 선정한 국내 500대 기업을 대상으로 시행됐으며, ‘SK텔레콤’은 통신 분야를 포함한 서비스 업종 브랜드에서는 유일하게 Top5브랜드에 선정됐다.

‘SK텔레콤’은 2013년 인터브랜드가 처음 조사를 시행한 이래 3년 연속 서비스 업종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 이번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2015’는 ‘재무 예측’ · ‘역할 지수 계산’ · ‘브랜드 강도 평가’ 등 3가지 핵심 요소를 중심으로 한 인터브랜드의 자체 브랜드 가치 평가 모델을 기준으로 선정됐다.

인터브랜드는 세계 최대 규모의 브랜드 컨설팅 기업으로 브랜드 가치 산정의 국제 표준인 ISO 10668을 업계 최초로 인증 받는 등 브랜드 가치 평가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권위를 자랑한다.

SK텔레콤 윤용철 PR실장은 “SK텔레콤은 1위 통신사업자로서 유·무형의 차별적 가치 제공을 통해 브랜드의 가치와 위상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Best Korea Brands) 2015’ 1위 ~ 20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