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PIC16F15386 제품군 발표
마이크로칩, PIC16F15386 제품군 발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7.02.22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속한 개발 위해 MPLAB 코드 컨피규레이터 활용

[아이티비즈]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북아시아 총괄 및 한국대표 한병돈)는 자사의 8비트 PIC 마이크로컨트롤러(MCU) 제품 포트폴리오에 가장 강력한 시작점이 될 PIC16F15386 제품군을 공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 제품군은 현재 사용되고 있는 코어 독립형 주변장치와 함께 고정밀 32MHz 내부 오실레이터와, 우발적 겹쳐쓰기 방지를 위해 부트로더 친화적 쓰기 보호 기능이 내장된 MAP(Memory Access Partition) 등의 메모리 기능을 갖추고 있다. 또 DIA(Device Information Area) 기능으로 고유의 디바이스 ID와 캘리브레이션 값을 안전하게 저장할 수 있다.

▲ PIC153X

또한 PIC16F15386 제품군은 애플리케이션 코드를 가장 빠르게 생성할 수 있는 마이크로칩의 MPLAB 코드 컨피규레이터(MCC)와 MPLAB Xpress를 개발 툴로 활용하므로, 포괄적이면서도 사용이 간편한 개발 경험을 제공한다. 이 제품군은 다양한 범용 저전력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확장성이 뛰어난 이 제품군은 8~48핀 패키지로 공급되며 최대 28KB 플래시 및 2KB RAM을 제공한다. 또한 8비트 PIC MCU 제품군 중 최초로 48핀 패키지를 제공하므로 더 많은 ADC(Analog-to-Digital Converter) 채널과 I/O를 추가할 수 있다.

마이크로칩의 8비트 MCU 사업부 부사장인 스티브 드레호블은 “마이크로칩은 시장에 크게 어필하는 다양한 제품들을 공급해 왔다”며, “마이크로칩의 엄청난 PIC MCU 사용자 기반에서 가장 많이 필요로 하는 기능 및 주변장치의 조합과, 다양한 구성의 메모리 크기와 패키지 옵션, MPLAB Xpress 및 MCC 같은 개발 툴을 바탕으로, PIC16F15386 제품군은 숙련된 개발자는 물론 처음으로 PIC MCU를 사용하는 이들에게도 널리 사용될 것이다”고 예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