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치산 ‘더플라잉핫요가’, 요가는 현대인들 위한 운동
까치산 ‘더플라잉핫요가’, 요가는 현대인들 위한 운동
  • 김종영 기자
  • 승인 2017.02.21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스마트 시대에 살아가고 있는 현대인들은 잦은 스마트폰, 컴퓨터의 사용으로 인해 어깨, 허리 통증, 척추 측만증 등 각종 근, 골격계 질환을 앓는 경우가 빈번해지고 있다. 이에 따라 몇 해 전부터 이러한 현대인들의 질병을 근본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전문적인 요가 프로그램이 큰 인기를 얻기 시작했다.

인도의 심신 수련방법인 요가는 명상을 통해 마음의 안정을 취하고 우리 몸 속 근육의 움직임에 집중할 수 있는 다양한 스트레칭 동작으로 신체의 균형을 올바르게 잡아주며, 몸의 중심을 지탱하는 근육들을 강화시켜 바르고 아름다운 몸을 갖게 해준다.

이처럼 우리의 정신건강과 신체건강에 좋은 영향을 미치는 요가를 보다 효과적으로 배우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전문가들은 본인에게 맞는 요가 프로그램을 갖춘 곳과 꾸준히 운동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춘 요가센터를 선택하는 것부터 그 효과가 결정된다고 설명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요가센터의 전문성이다. 일반적으로 요가 초보 수련자뿐만 아니라 요가강사 준비 수련자​까지 다양한 실력의 회원들을 교육하며 일반클래스, 자격증반, 워크샵반 등 각 반이 세밀하게 분류되어있는 곳이 보다 전문적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다. 전문 자격을 갖춘 강사뿐만 아니라 관련 지식을 갖춘 관리자가 회원을 관리하는 곳을 방문할 경우 보다 체계적으로 운동을 진행하는 것이 가능하다.​

일반적인 요가보다 더욱 강력한 운동효과를 원한다면 플라잉요가, 힐링요가, 핫요가 등 변형 요가 프로그램을 주목해보는 것이 좋다. 다양한 요가 프로그램을 배워볼 수 있는 곳을 선택한다면 한 번에 여러 가지 요가를 배우거나, 매달 다른 종류의 요가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다이어트, 체형교정, 임산부 프로그램 등 목적에 따른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곳을 방문한다면 효율적으로 자신의 운동 목표에 맞추어 운동을 진행할 수 있다. 1:1, 1:2, 1:3 등 소수정예, 개인레슨을 진행한다면 정기적인 체성분 검사, 출석 관리, 식단 관리, 개인별 운동 프로그램 등을 통해 자신의 건강상태와 체형에 따른 맞춤 관리가 가능하다.

이 밖에도 넓고 쾌적한 환경, 깨끗하고 세련된 인테리어와 청결하고 다양한 도구, 무료주차, 시간대 별로 촘촘히 편성되어 있어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시간표를 갖춘 곳 등 운동편의성을 높인 곳을 선택하는 것 역시 요가센터를 선택할 시 중요하게 살펴보아야 할 사항이다.

MBC 뉴스투데이, KBS 생생정보, SBS 모닝와이드외 건강요가, 플라잉 요가 등 방송프로그램을 통해 요가프로그램을 선보인 까치산역 ‘더플라잉핫요가’의 관계자는 “요가는 신체와 내면의 아름다운 조화를 선사할 수 있는 운동이므로 스트레스로 시달리는 현대인들에게 특히 추천하고 싶은 운동이다. 하지만 새로 시작하는 것에 부담이 있다면 무료체험, 다양한 이벤트혜택 등을 제공하는 곳을 방문해 가벼운 마음으로 요가를 즐겨보는 것을 권하고 싶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