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 잼스학원, 영어학원 선택이 10년 영어성적 좌우할 수 있어
분당 잼스학원, 영어학원 선택이 10년 영어성적 좌우할 수 있어
  • 차병영 기자
  • 승인 2017.02.17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새 학기가 다가오며 자녀들의 성적 걱정으로 고심을 하는 학부모들이 많다. 특히 주요 과목인 영어의 경우 단기간의 시험공부만으로는 좋은 성적을 유지하기 어려울뿐더러 세계화 시대에 발맞춰 글로벌인재가 되기 위해 꼭 필요한 부분으로 보다 많은 학생과 학부모들은 효율적인 영어학습을 진행하기 위해 다양한 공부방법을 찾고 있다.

이 때 가장 보편적으로 선택하는 방법이 바로 영어학원이다. 하지만 많은 학부모들이 학원을 선택할 때 착각하는 부분 중 하나가 바로 교육열이 높은 지역의 대형학원을 선택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대형학원과 지역 보습학원과의 차이는 시스템과 강사의 차이이다. 하지만 대형학원 출신의 강사들과 대형학원들의 시스템의 장점만을 모아 적용한 소수정예 지역 보습학원들을 찾는다면 보다 꼼꼼한 학생별 관리를 통해 대형학원 이상의 학습효과를 거둘 수 있다. 결국 올바른 영어학원의 선택요령은 단순히 학원의 규모에 따라 판단될 수 없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현명하게 영어학원을 선택하기 위해 학부모들과 학생들이 살펴보아야 할 부분은 무엇일까? 먼저 학원의 커리큘럼을 꼼꼼하게 살펴보는 것이 좋다. 일반적으로 초등학생의 경우 영어의 흥미를 높이고 영어의 기본적인 개념을 확실하게 익히는 수업이 필요하다. 중학생의 경우 단순히 학년으로 나누어 수업을 진행하는 것보다는 철저히 수준별로 나누어 부족한 부분은 채우고 일찍이 수능에 대비할 수 있는 어휘, 독해, 문법 개념 등을 잡아나가는 것이 좋다. 본격적으로 대입을 준비하는 고등학생 역시 수준별 수업을 통해 단계적으로 목표점수에 접근할 수 있도록 철저하게 준비해나가는 것이 좋다. 이처럼 학년별, 수준별로 상이한 공부 영역을 체계적으로 분리하여 수업을 진행하는 곳을 방문하는 것은 정확하게 실력을 파악하고 영어에 대한 자신감과 재미를 갖게 하는 데에 도움이 된다.

확실한 학습 노하우를 가진 곳을 선택하는 것도 중요하다. 시중교재만을 사용하는 것 보다는 직접 제작한 학습 자료와 교재를 통해 학습 노하우를 함께 전달하는 경우 보다 효과적으로 학생들에게 지식이 전달될 수 있다. 하지만 이런 수업이 가능하기 위해서는 확실한 전문성이 토대가 되어야 한다. 그렇기 때문에 5년 이상 꾸준히 한 곳에서 교육을 진행한 교육자가 있는 곳을 선택해야 한다.

판교영어학원 잼스학원의 관계자는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교재뿐만 아니라 교육자의 사명감역시 중요하다. 나의 1년이 학생의 10년을 좌우한다는 신념으로 열정적인 강의를 진행하는 곳과 시간 때우기 식 강의를 진행하는 곳을 비교해보면 학생의 성적에서 분명히 차이가 날 수 밖에 없다. 그렇기 때문에 반드시 꼼꼼한 상담을 통해 영어학원을 결정하는 것을 권하고 싶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