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노컴, 3D 낸드 SSD 'P60S EVO' 출시
피노컴, 3D 낸드 SSD 'P60S EVO' 출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7.02.17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피노컴은 최신 3D 낸드(NAND)를 적용한 새제품 'P60S EVO'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피노컴의 P60S EVO는 요즘 집중 조명을 받고 있는 3차원 수직구조로 회로를 쌓아올려 집적도를 높인 3D 낸드를 탑재했다.

▲ P60S EVO

피노컴 P60S EVO는 기존 2D 낸드보다 40% 가량 줄어든 소비전력과 2배 이상의 빠른 처리속도와 더욱 향상된 메모리셀 수명을 높인 최신 3D 낸드를 적용함과 더불어 SMI의 최신 컨트롤러로 쿼드코어가 내장되어 사용자에게 최적의 SSD 사용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기존 2D 낸드 제품 대비 뛰어난 내구성과 안전성, 향상된 전력효율과 가격, 성능 등 모든 면에서 월등히 향상됐다.

피노컴 3D 낸드 SSD 'P60S EVO'의 주요 기능으로는 TRIM 기능, S.M.A.R.T 기능과 안정성을 높인 LDPC(Low Density Parity Check) ECC 엔진을 탑재하여 데이터 에러를 감소시키며, 사용자의 데이터를 안전하게 지킬수 있다.

또한 디바이스슬립(DEVSLP) 기능을 지원해 PC, 노트북, 울트라북 등 모든 최신 디바이스 장치에 이 기능이 실행되면, 배터리 수명을 길게 지속시켜 주며 각 디바이스 사용에 있어 안정된 전력 효율을 기대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