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블TV VOD, 창립 10주년…상암DMC로 본사 이전
케이블TV VOD, 창립 10주년…상암DMC로 본사 이전
  • 박미숙 기자
  • 승인 2017.02.17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케이블TV VOD(대표 황부군)가 오는 20일 서울 상암동 디지털 미디어 시티(DMC)로 본사를 이전한다.

올해로 창립 10주년을 맞은 케이블TV VOD는 본사 이전을 계기로 향후 10년을 위한 제 2의 도약을 준비한다는 계획이다.

케이블TV VOD는 우선 지속적으로 확대해 온 콘텐츠 배급과 제작을 더욱 늘려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콘텐츠 비즈니스의 수평 및 수직적 확장을 적극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아울러 전국 단위 광고 사업을 강화하여 커버리지 확대는 물론 디지털 종량제 상품을 출시해 향후 10년을 위한 도약을 준비한다.

케이블TV VOD는 지난 2007년 전국 케이블TV 사업자가 힘을 합쳐 설립한, 국내 최초의 VOD 서비스 사업자다. 현재는 750만 디지털 케이블TV 가입자에게 영화, 드라마 등 17만 여편의 영상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2014년에 세계 최초 UHD 전문 채널 개국한 ‘UMAX(유맥스)를 개국했고, 2015년 9월에는 VOD 종합 큐레이션 채널인 '케이블TV VOD' 와 '케이블TV VOD 키즈' 2개 채널을 추가로 개국, 보다 편리하게 VOD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번에 케이블TV VOD가 이전한 상암동 DMC는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위치한 첨단 ITㆍ미디어산업 클러스터로, 2015년 기준 방송 콘텐츠와 미디어, IT 분야의 400여 개 기업이 입주해 있다. 특히 KBS, MBC, SBS 등 지상파 방송 3사와 YTN, JTBC, CJ E&M 등 미디어 기업이 모여 있는 국내 대표 미디어 시티라고 할 수 있다.

케이블TV VOD 관계자는 “올해는 케이블TV VOD가 창립 10주년을 맞은 의미 있는 해이며, 향후 10년을 준비해야 하는 과제가 있는 해이기도 하다”며 “상암동에서 많은 미디어 기업들과 다양한 협력과 우호적 관계를 유지하여 수평적, 수직적 확대를 모두 이뤄내는 케이블TV VOD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