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EMC, 하이퍼 컨버지드 솔루션 발표
델EMC, 하이퍼 컨버지드 솔루션 발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7.02.17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견·중소 IT환경에 최적화된 간편하고 경제적인 클라우드 구현

[아이티비즈] 델EMC가 중견ㆍ중소 규모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도입에 최적화된 하이퍼 컨버지드 솔루션을 17일 발표했다.

델EMC는 하이퍼 컨버지드 어플라이언스 ‘V엑스레일(VxRail)’에 클라우드 솔루션 ‘엔터프라이즈 하이브리드 클라우드(EHC; Enterprise Hybrid Cloud)’를 탑재해, 중견ㆍ중소 기업이나 대기업의 단위 업무에 대해 신속하고 경제적으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구축할 수 있도록 돕는다.

▲ 델EMC V엑스레일 EHC

EHC를 탑재한 V엑스레일은 200 개에서 1천 개 규모의 가상머신(VM)에 최적화된 턴키 방식(설계, 구매, 테스트 등 모든 공정이 단일화된 일괄 계약 방식)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구현한다. 작게 시작해 비즈니스 성장에 따라 규모를 유연하게 확장할 수 있으며, 비용 효율도 뛰어나 중견ㆍ중소기업의 디지털 혁신을 실현한다. 또한 EHC의 간단하고 자동화된 설치 방식은 구축 시간과 리스크를 크게 줄일 수 있다.

델EMC의 EHC는 급증하는 클라우드 도입과 이를 기반으로 한 애플리케이션 개발의 편의성을 극대화하는 플랫폼이다. EHC를 통해 기업들은 온ㆍ오프 프레미스 클라우드를 넘나들며 미션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을 자유롭고 안전하게 활용할 수 있다. 다수의 데이터센터를 동시에 관리하고 데이터 보호와 재해 복구 기능도 갖출 수 있다.

김경진 델EMC 본사 수석부사장 겸 한국 엔터프라이즈 비즈니스 총괄 사장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와 하이퍼 컨버지드 인프라는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필수적인 선택”이라며, “델EMC가 새로 선보인 EHC와 V엑스레일의 결합은 경제성과 간편함을 기반으로 IT혁신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