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쏘시스템 "솔리드웍스 웨어러블 로봇, 두바이 '로보틱스 포 굿' 결선 진출"
다쏘시스템 "솔리드웍스 웨어러블 로봇, 두바이 '로보틱스 포 굿' 결선 진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7.02.16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솔리드웍스 하나로 복잡한 시뮬레이션 및 렌더링 해결, 설계 효율 극대화

[아이티비즈] 다쏘시스템은 서강대 공경철 교수팀(서강대학교 기계공학과)이 솔리드웍스 프로그램으로 개발한 웨어러블 로봇 ‘엔젤렉스’가 올해 두바이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 로봇 디자인 대회인 ‘UAE 로보틱스 포 굿’ 결선에 진출했다고 16일 밝혔다.

엔젤렉스는 천여 개 참가 로봇 중 9개의 최종작으로 선정되어 두바이 시간 17일 결승을 치룬다. 공경철 교수팀은 엔젤렉스의 설계, 검증, 데이터 관리, 3D프린팅 등 개발 및 제작 전 단계에서 다쏘시스템의 3D 캐드 소프트웨어인 솔리드웍스 프로그램을 사용했다.

▲ 엔젤렉스 실제 보행

공경철 교수는 “솔리드웍스의 우수한 3D프린터 연동 기능을 통해 설계 및 출력 과정에서 많은 시간을 단축할 수 있었고, 개인맞춤형 제작을 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았다”며, “특히 솔리드웍스 프로그램 하나로 복잡한 시뮬레이션 및 렌더링을 해결할 수 있다는 점이 개발자의 입장에서 상당히 편리했다”고 말했다.

공경철 교수팀은 지난 해 10월에도 스위스 취리히에서 열린 국제사이보그올림픽 대회인 ‘사이배슬론(CYBATHLON)’에서 솔리드웍스를 활용해 만든 워크온수트(Walk-ON Suit)를 착용한 김병욱 선수가 세계 3위에 오르며 국내외 업계를 비롯한 대중으로부터 큰 주목을 받은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