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언틱-포켓몬코리아, '포켓몬고' 국내 출시…제대로 준비됐나?
나이언틱-포켓몬코리아, '포켓몬고' 국내 출시…제대로 준비됐나?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7.01.24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구글 플레이ㆍ애플 IOS 24일 선보여…글로벌 6억 다운로드, 6개월동안 87억 km 여행

[아이티비즈] ‘포켓몬고(Pokémon GO)’가 국내에 출시됐다.

나이언틱(대표 존 행크)과 포켓몬코리아(대표 임재범)는 지난해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다운로드 된 모바일 게임 '포켓몬고'를 한국 애플 앱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에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 포켓몬고

이번 국내 출시로 한국 정서에 맞는 현지화 작업이 이뤄져 이제 누구나 쉽게 '포켓몬고'를 경험할 수 있게 되었다. ‘포켓몬고’는 지난해 7월 처음 출시된 이후 약 6 억 다운로드를 기록했으며, ‘포켓몬고’ 트레이너들은 6 개월 동안 87 억km를 여행하는 등 모바일 게임을 열었다.

이 게임은 온라인에서만 이뤄지는 기존 모바일 게임과 달리 유저들이 직접 오프라인 세상을 탐험하고, 주변의 '야생 포켓몬'을 발견해 잡는 방식이다.

▲ 데니스 황 나이언틱 아트 총괄 이사

포켓몬을 만난 유저는 스마트폰의 터치 스크린을 사용하여 몬스터볼을 던져 '포켓몬'을 잡을 수 있으며 공공 미술 시설, 역사적 장소 및 기념물과 같은 흥미로운 장소에 설치된 '포켓스톱'과 '체육관' 등을 방문해 몬스터볼, 알, 기타 특수 아이템을 수집하여 다른 플레이어와 배틀할 수 있다.

나이언틱은 이에 머물지 않고 일일 보너스, 파트너 포켓몬 등 새로운 콘텐츠 등을 지속적으로 추가하며 유저들에게 새롭게 제공한다.

또한 애플 워치의 버전을 포함한 새로운 기능으로 게임을 업데이트하고 있으며 한국어 버전에는 이와 같은 즐길거리들이 모두 포함되어 있다.

존 행크 나이언틱 대표는 "한국은 열정적이고 활발한 유저 커뮤니티 덕분에 상호간의 엔터테인먼트가 매우 중요한 국가이다"며 "이번에 포켓몬고가 한국에 출시됨에 따라 새로운 친구와의 만남과 주변 세계 탐구에 대해 보다 다양한 피드백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 임재범 포켓몬코리아 대표

이어 그는 "한국 시장 출시와 함께 올해는 더 많은 포켓몬을 추가하고 새로운 게임 플레이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트레이너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더 많은 방법을 제공할 계획이다"고 설명했다.

임재범 포켓몬코리아 대표는 "한국 유저들이 포켓몬을 모으고 친구와 함께 탐험하고 발견하는 데 좋은 시간을 가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