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 ‘꿈꾸는미술학원’, 창의적인 아동미술학원 선택요령은?
강서 ‘꿈꾸는미술학원’, 창의적인 아동미술학원 선택요령은?
  • 차병영 기자
  • 승인 2017.01.24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창의적 인재 육성에 교육의 포커스가 맞춰진 요즘 그 어느 때 보다도 미술교육에 대한 열기가 뜨겁다. 미술교육은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미술로 표현함으로써 창의력은 물론 표현력과 감성을 키워주는 데에 효과적이다. 뿐만 아니라 다른 교과교육을 유연하게 결합할 수 있다는 장점 덕분에 최근에는 창의융합교육의 베이스과목으로서 선택되는 경우가 많다.

그렇다면 이렇게 다양한 장점을 가진 미술교육을 보다 효과적으로 자녀에게 교육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 그 해답은 바로 미술학원 선택에서부터 시작된다. 교육의 트렌드에 따라 많은 미술학원이 생겼다 없어졌다 하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하지만 이런 곳보다는 오랫동안 한자리에서 운영되며 신뢰도와 전문성을 쌓은 학원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

학생에 대한 관리가 꼼꼼하고 체계적으로 이루어지는 것도 중요하다. 수업과 더불어 학생의 학원 생활까지 세심하게 관리된다면 학생과 학부모 모두 높은 만족도를 느낄 수 있다. 강서구 차량운행을 진행하고 있다고 전한 한 미술학원은 “강서구 전 지역 차량운행을 하다 보니 워킹맘들 역시 안심하고 자녀들을 맡기고 있다”라고 전했다.

어린 자녀에게 미술교육을 시키고자하는 학부모라면 아동의 발달단계에 맞는 미술 수업을 진행하는 곳을 찾는 것이 좋다. 교육과정에 근거한 미술 수업을 개인의 연령과 발달 단계에 맞게 진행한다면 미술 실력의 향상은 물론 미술에 대한 흥미를 키울 수 있다.

홍대 미술대학 졸업 및 중등미술교사 자격증을 소유한 석사 출신 ‘꿈꾸는 미술학원’의 원장은 “강사의 전문성도 중요하지만 아동들이 자신이 원하는 것을 자유롭고 창조적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는 역할을 얼마나 잘 해내는 가 역시 미술학원을 선택할 때 중요한 부분이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