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홍보대행사 제이디미디어, 카드뉴스만들기 제작툴 사업다각화 검토
언론홍보대행사 제이디미디어, 카드뉴스만들기 제작툴 사업다각화 검토
  • 차병영 기자
  • 승인 2017.01.24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제이디미디어가 카드뉴스 제작툴 관련 사업다각화를 검토중에 있다고 밝혔다.

제이디미디어는 카드뉴스 제작툴을 활용한 인터넷기사작성 및 온라인배포 방법에 대한 원천 BM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보유 BM특허 내용을 살펴보면, 카드뉴스(디지털컨텐츠) 자동 제작기를 통해 텍스트와 이미지가 결합된 카드뉴스 형식의 컨텐츠가 언론사 홈페이지를 통해 검색포털에 노출되는 비지니스 모델에 대한 권리다.

또한 카드뉴스 형식의 디지털컨텐츠를 자동으로 생산하는 카드뉴스 자동제작툴을 인터넷언론사 홈페이지 및 기타 웹사이트에 장착하는 것도 주요 BM 특허권리에 해당된다.

제이디미디어측은 "카드뉴스 제작툴은 다양한 프로그램과 구성으로 제작될 수 있다"며 "하지만 당사의 특허는 어떠한 프로그램과 방식으로 제작된 카드뉴스 제작툴이던간에 텍스트와 이미지가 결합되어 자동으로 디지털컨텐츠를 생산하는 카드뉴스(디지털컨텐츠) 제작툴이 웹사이트에 장착되면 우리의 BM특허 권리범위에 해당 된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인터넷신문 솔루션 제공 기업 및 웹에이전시, 언론사, 국내 광고홍보대행사와 상호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카드뉴스 제작툴 보급과 카드뉴스를 활용한 다양한 온라인마케팅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카드뉴스는 현재 모바일 컨텐츠 이용량의 증가로 언론보도, 보도자료 배포, 페이스북과 같은 SNS, 블로그 등 다양한 온라인 컨텐츠 시장에서 활용도가 높아지고 있다.
<카드뉴스 제작지원: 카드뉴스만들기 자동 제작툴 ‘제이디미디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