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소이필라테스’, 운동효과 높이는 필라테스센터 결정적인 방법 제시
강남 ‘소이필라테스’, 운동효과 높이는 필라테스센터 결정적인 방법 제시
  • 김종영 기자
  • 승인 2017.01.24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몇몇 여성 연예인들의 다이어트 비법으로 알려지며 큰 화제가 되었던 필라테스의 인기가 몇 해가 지난 현재까지도 꾸준히 이어지며 겨울철 몸매관리를 위해 시도해볼만한 실내운동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독일의 스포츠연구가 요제프 필라테스에 의해 만들어진 필라테스는 유연성을 길러주는 요가에 기구나 맨몸을 이용해 근력을 길러주는 각종 동작이 접목된 운동으로, 몸의 중심인 코어근육을 강화시켜 줘 몸의 균형을 올바르게 잡아주며 불필요한 군살은 제거하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다이어트 효과 및 각종 근육통 완화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렇듯 다양한 효과덕분에 최근에는 여성뿐만 아니라 20대 남성, 중년층, 어린이에 이르기까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많은 대중들이 필라테스 스튜디오를 방문하고 있다고 강남의 한 필라테스 관계자는 전했다.

그렇다면 겨울철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즐길 수 있는 필라테스를 보다 효과적으로 배울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 그 해답은 바로 현명한 필라테스 선택 요령에 있다.

필라테스 스튜디오를 선택할 때 가장 먼저 확인해야 할 부분은 바로 다양한 기구를 갖춘 쾌적한 시설이다. 필라테스는 도구의 적절한 사용에 따라 그 효과가 달라질 수 있다. 필라테스 기구의 경우 미국의 명품필라테스기구(BalncedBody)와 캐나다의 필라테스기구(STOTT)가 유명한 데 이 두 기구를 모두 구비하고 있는 곳을 선택한다면 본인의 체형에 따라 효율적으로 기구를 사용할 수 있다.

두 번째는 강사의 전문성을 확인해야 한다. 강사의 프로필을 통해 경력과 자격증, 교육이수 여부 등을 꼼꼼히 체크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최근에는 실력 있는 많은 강사들이 방송을 통해 인기를 얻으며 필라테스의 대중성을 높이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유명 강사들이 직접 교육하는 곳을 방문하는 것도 신뢰할 수 있는 스튜디오를 찾는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

마지막으로는 본인이 만족할 수 있는 위치와 가격대를 가진 곳을 찾는 것이 좋다. 운동은 꾸준히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 군데를 비교하여 접근성이 좋은 위치와 합리적인 가격대의 스튜디오를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

소이필라테스 심으뜸 트레이너는 “먼저 본인이 원하는 목표를 먼저 세운 후, 그 목표에 맞추어 운동을 전문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필라테스 스튜디오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만족스러운 선택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소이필라테스는 강남점, 남부터미널점, 천안점에 위치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