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비즈] 오라클(www.oracle.com/kr)이 기업들이 정확히 고객 니즈를 파악하고 신속히 문제를 해결해 고객에게 뛰어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최신 오라클 서비스 클라우드(Oracle Service Cloud)를 발표했다.
오라클은 기업이 성공적인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기술 기반 업무라우팅(routing), 방문자 브라우저 히스토리 및 향상된 소셜 모니터링 등의 기능을 추가했다. 서비스 담당자들은 협업, 코브라우징(Cobrowsing) 및 정책 자동화 등으로 문제 해결 능력을 강화시켜주는 이 새로운 툴들을 활용해 고객 여정(Customer Journey)을 더욱 잘 파악할 수 있다.
라이브룩(LiveLOOK)의 인수로 오라클 서비스 클라우드에 향상된 오라클 코브라우즈(Co-browse) 기능이 밀접하게 통합됐다.
또 오라클 서비스 클라우드는 통합된 크로스 채널(Cross-channel) 서비스 솔루션을 위해 웹, 소셜 및 컨텍센터를 결합하여, 기업들이 영업 및 판매를 증가시키고 신뢰 및 관계를 구축하며 비용 및 리소스를 절감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오라클 고객 경험 클라우드(Oracle Customer Experience Cloud) 애플리케이션 포트폴리오 중 하나인 오라클 서비스 클라우드는 오라클 마케팅 클라우드(Oracle Marketing Cloud), 오라클 세일즈 클라우드(Oracle Sales Cloud), 오라클 소셜 클라우드(Oracle Social Cloud) 및 오라클 커머스(Oracle Commerce)와 손쉽게 통합해 고객 여정에 대한 360도의 가시성을 제공한다.
오라클의 서비스 클라우드 제품 개발을 담당하는 스테픈 피오레티(Stepen Fioretti) 부사장은 “오라클은 모던 고객 서비스 기업이 서비스 효과 및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고객 만족도 및 충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오라클 서비스 클라우드는 오라클 고객의 빠른 혁신을 돕고 있다. 새롭게 추가된 기능 및 역량은 기업들이 서비스 협업, 최적화된 사례 배정 및 서비스 담당자의 업무 생산성을 개선하고, 이를 통해 자사 고객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향상된 서비스 품질을 보장할 수 있게 해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