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텍, 4베이 스토리지 ‘썬더2 쿼드’ 출시
새로텍, 4베이 스토리지 ‘썬더2 쿼드’ 출시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4.08.25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K 비디오 작업에 최적화...썬더볼트2 인터페이스 탑재

국내 외장하드 전문업체인 새로텍(대표 박상인, www.sarotech.com)은 최신 인터페이스 기술인 썬더볼트2(최대 전송속도 20Gb/s)를 탑재한 4베이 스토리지 ‘썬더2 쿼드(Thunder2 Quad)’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3D, 4K 비디오 파일의 디스플레이 작업을 하는 비디오 제작자 및 멀티미디어 전문가 등 방송, 영화, 광고 제작자에게 최적의 작업 환경을 제공한다.

썬더볼트1(10Gb/s) 대비 2배 빨라진 20Gb/s의 빠른 전송속도를 자랑하는 ‘썬더2 쿼드’는 2개의 썬더볼트2 포트가 탑재되어 병렬 방식으로 최대 5대까지의 썬더볼트 장치를 데이지 체인방식으로 연결해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대용량의 저장공간이 필요한 경우 3.5형 HDD를, 빠른 속도가 필요한 경우 2.5형 SSD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이동식 트레이를 제공하여 드라이브의 설치와 교체가 매우 간단하다.

‘썬더2 쿼드’는 내구성이 뛰어난 고품질 알루미늄 재질의 케이스에 저소음과 저회전(1900rpm)을 실현한 92mm 크기의 팬을 장착해 효과적으로 열을 분산함으로써 드라이브가 장시간 작동하더라도 안정적인 냉각상태를 지속, 유지시켜준다. 또한 그립감이 뛰어난 손잡이가 장착되어 휴대 및 이동이 편리하다.

아울러, 이 제품은 LED 디스플레이로 제품의 상태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으며, 깔끔한 블랙컬러에 포멀한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운 세련미를 자아낸다.

새로텍 관계자는 “‘썬더2 쿼드(Thunder2 Quad)’는 이전 세대보다 2배 빠른 대역폭으로 최대 20Gb/s의 놀라운 전송속도를 경험할 수 있는 동종 최고의 4베이 스토리지이다”라며 “특히, 이 제품은 4K 울트라 HD를 손쉽게 편집, 스트리밍하면서 동시에 백업할 수 있고, 4K 디스플레이를 하나의 포트에 데이지 체인 방식으로 연결해 사용할 수도 있어 영상전문가들을 위한 4K 작업 환경에 완벽한 성능과 안정성을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썬더2 쿼드(Thunder2 Quad)’의 가격은 690,000원(HDD 제외)이며, 지마켓, 옥션, 11번가 등의 온라인 쇼핑몰 및 새로텍 쇼핑몰(shop.sarotech.com)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