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전세계 수익 기준 1위 모바일 서비스 기업 선정
라인, 전세계 수익 기준 1위 모바일 서비스 기업 선정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7.01.18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년 연속…글로벌 수익 기준 게임 분야 기업 순위에서도 9위 등극

[아이티비즈] 글로벌 메신저 라인(LINE)을 운영하는 라인(대표 이데자와 다케시)가 모바일 시장분석기관 앱애니가 발표한 ‘앱애니 2016년 리포트’에서 전세계 비게임 분야 수익 기준 1위 모바일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이로써 라인은 앱애니가 연도별 리포트를 발표하기 시작한 2013년부터 전세계 비게임 분야 수익 기준 기업 순위에서 4년 연속으로 1위를 기업으로 자리잡았다. 또한, 글로벌 게임 분야 수익 기업 순위에서도 9위를 기록해. 게임과 비게임 분야에서 10위 권 내 동시에 이름을 올린 유일한 기업이 되었다.

2016년 글로벌 비게임 분야 수익 기준 앱 순위에서는 라인이 2위, 라인 망가(LINE Manga)가 8위에 올랐다.

라인의 ‘안방’ 일본에서는 ▲iOS, 안드로이드 월간 순 이용자, ▲iOS, 안드로이드 수익 순위 모두 라인이 1위를 차지했다. 라인 망가(2위), 라인 플레이(4위) 뿐 아니라 라인 뮤직(8위)도 수익 부문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또한, 게임 부문 월간 순 이용자(MAU) 기준으로도 디즈니 썸썸(iOS 2위, 안드로이드 1위), 포코포코(iOS, 안드로이드 5위), 라인 버블2(안드로이드8위), 라인팝2(안드로이드 9위)가 상위권에 올라 여전한 게임 플랫폼으로서의 위상을 증명했다. 라인은 일본 시장 게임 기업 수익 기준으로는 4위에 올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