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그런포스, 폐수 혼합에 대한 종합 안내서 발간
[신간] 그런포스, 폐수 혼합에 대한 종합 안내서 발간
  • 김아라 기자
  • 승인 2015.03.05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폐수 시스템 내 혼합 효율성 극대화할 수 있는 정보 담아

[아이티비즈] 그런포스가 폐수혼합에 관한 포괄적 안내서인 65페이지 분량의 핸드북 “혼합용 설계 조언”을 발간했다. 이 서적은 폐수 시스템 내 혼합의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정보를 담고 있다.

저자이자 그런포스의 비즈니스 개발을 맡고 있는 페르 크뢰이어 크리스텐센(Per Krøyer Kristensen) 팀장은 “본 핸드북은 독창적인 내용을 담고 있다. 우린 수력학 및 유변학 이론처럼 혼합의 기술적 측면과 이것의 응용 문제를 모두 다루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핸드북의 접근 방식은 기술에 대한 지식이 풍부한 컨설턴트와 엔지니어, 그리고 폐수설비 직원 및 실무 담당자들에게 유용하게 작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크리스텐센 팀장은 이어 “펌프 전문 기업인 그런포스는 혼합기 취급 경험을 보유하고 있을 뿐 만 아니라 컴퓨터 시뮬레이션을 이용한 기술 R&D 또한 다수 진행해 왔기 때문에 수력학 분야에 관한 한 매우 큰 역량을 갖췄다고 할 수 있다"고 언급했다.

크리스텐센 팀장은 혼합기의 성능을 최고로 끌어올리는 핵심은 올바른 설치에 있다면서 "이와 같은 장비는 주의 깊게 설치되어야 제대로 작동하며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엉터리로 설치된 혼합기는 필요 이상의 에너지를 낭비하고 구매자가 원하는 유동성을 이끌어낼 수 없으며 최악의 경우 고장을 일으키게 된다"고 강조했다.

폐수 탱크 자체의 설계 또한 중요한 요소이다. 크리스텐센 팀장은 "탱크의 기하학적 구조가 장비와 함께 효율성 극대화를 이끌어내기 때문에 효과적인 혼합의 첫 걸음은 우수한 탱크 레이아웃이다. 본 핸드북을 통해 독자들이 폐수 혼합의 전체적인 맥락을 이해하고 탱크와 장비가 함께 작동하는 원리에 대한 총체적 시각을 갖추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그런포스는 올해 중으로 본 핸드북과 관련된 전자교육 플랫폼을 출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