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2014년을 빛낸 파워블로그 153개 선정
네이버, 2014년을 빛낸 파워블로그 153개 선정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5.03.05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8년 시작, 7년 동안 총 2,041개 파워블로그 선정…블로그 활동 지원하는 제도로 자리매김

[아이티비즈] 네이버(대표 김상헌)는 5일 2014년 한 해 동안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양질의 콘텐츠를 생산하고, 다른 이용자들과 활발히 소통한 ‘2014 파워블로그(http://me2.do/GiP4wG0i )’를 발표했다.

네이버 파워블로그는 한 해 동안의 네이버 블로그 활동에 대해,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파워블로그 선정위원회의 활동내용 평가와 ▲블로그 활동성ㆍ인기도, 포스트 주목도ㆍ인기도로 구성된 블로그 활동 지수 평가를 거쳐 선정된다.

지난 2008년 시작되어 올해로 7회를 맞이한 네이버 파워블로그 제도를 통해, 지금까지 총 2,041개가 파워블로그로 선정되었다. 이들 중 약 80%는 현재까지도 활발한 블로그 활동을 유지하고 있으며, 7년 동안 파워블로그로 선정된 블로그도 14개에 달한다.

▲ 7년 연속 파워블로그 리스트
이를 통해, 네이버 파워블로그 제도가 컨텐츠에 대한 신뢰를 부여하는 하나의 브랜드로 자리잡아 운영자에 대한 주목도를 높이고 양질의 컨텐츠 생산을 독려하는 제도로 자리잡았음을 알 수 있다.

올해 파워블로그 153개 중 34개는 신규로 파워블로그에 선정되었다. 파워블로그 운영자에게는 네이버 파워블로그임을 나타내는 앰블럼과 로고, 감사패 및 소정의 사은품이 증정된다.

회사 측은 “지난 12년동안 꾸준히 대한민국 대표 이용자 생산 컨텐츠(User Generated Contents) 플랫폼으로 자리잡을 수 있었던 데에는 자신의 경험과 정보를 아낌없이 공유한 이용자들의 공이 컸다”며, “앞으로도 파워블로그 만이 가질 수 있는 자부심과 명예를 지킬 수 있도록 다양한 제도와 지원책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네이버 블로그는 지난 2003년 첫 선을 보인 이후, 대한민국 인터넷을 대표하는 플랫폼으로 자리잡았다. 인터넷 이용 환경이 모바일로 변하는 가운데에서도 네이버 블로그는 이용자들이 다양한 정보를 가장 편리하고 쉽게 저장하고, 정보를 바탕으로 이웃들과 소통할 수 있는 대표 서비스로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한편, 네이버는 모바일 환경에서의 블로그 이용률이 늘어남에 따라 모바일 사용성을 더욱 강화하고, 블로그 내에 쌓인 양질의 정보를 더욱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개편하는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