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수닷컴, KB지식재산투자조합서 40억 투자 유치
파수닷컴, KB지식재산투자조합서 40억 투자 유치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7.01.11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적재산에 대한 가치 인정받아

[아이티비즈] 파수닷컴(대표 조규곤)이 ‘KB 지식재산 투자조합’으로부터 지적재산(IP)에 대한 잠재적 성장가치를 인정받아 40억 투자를 유치했다고 11일 밝혔다.

KB 지식재산 투자조합은 성장사다리펀드의 하위펀드인 IP펀드를 운용하는 KB인베스트먼트에 의해 조성되었다. IP펀드는 한국성장금융(기존 '성장사다리 사무국')에서 IP 관련 시장이 활성화되지 못하는 실정을 해결하기 위해 기획한 출자사업이다.

이번에 유치한 투자금 40억원 중 20억원은 창의형 IP투자, 나머지 20억원은 벤처캐피탈형 IP 투자이다. 창의형 IP투자는 파수닷컴이 보유한 투자대상 특허의 라이센싱을 통한 수익화 사업을 통해 발생한 수익금의 일부를 조합과 공유하는 형태이다. 중소ㆍ벤처 기업이 보유한 지적재산을 대상으로 잠재성을 평가하여 라이센싱 수익을 공유하는 형태의 투자는 국내에서 파수닷컴이 처음이다.

파수닷컴 조규곤 대표는 “해당 투자는 과거실현 매출보다 파수가 보유한 기술력과 장래의 성장 가능성을 외부 투자자로부터 인정받았다는데 그 의미가 크다”며, “지난 몇 년간 신규 사업과 해외 진출에 대한 투자 결과가 지난해부터 가시화되고 있으며 올해 본격적인 성과가 나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파수닷컴은 앞으로도 5~10년뒤의 시장을 내다보며 투자를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