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DS테크-이노티움, 방산분야 망분리 보안사업 협력
MDS테크-이노티움, 방산분야 망분리 보안사업 협력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7.01.11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이버테러 및 해킹 공격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

[아이티비즈] IT융합 솔루션 전문기업인 MDS테크놀로지(대표 장명섭)는 데이터 보안업체인 이노티움(대표 이형택)과 방산분야 망분리 보안사업’에 대해 공동 협력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MDS테크놀로지는 물리적 망분리를 위해 국산 망분리 전용 미니PC인 ‘테트라(Tetra)’를 공급하고 이노티움은 외부 유출자료를 추적ㆍ보호ㆍ원격 폐기하는 ‘엔파우치’를 공급하여 방산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한 것이다.

▲ 장명섭 MDS테크놀로지 대표(왼쪽)와 이형택 이노티움 대표가 방산분야 망분리 보안사업’에서 공동 협력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양사는 방산분야의 중요한 기술을 사이버테러 및 해킹 공격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국방부에서 발표한 ‘망분리 시스템 보안관리 지침’에 따라 방산업체 망분리 보안사업에 대해 공동 협력하기로 한 것이다.

양사는 방산업체를 대상으로 방위산업기술보호법에 따른 보안교육 및 보안사고 사례를 전파하고, 망분리 구축 컨설팅 및 시스템 구축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망분리 보안세미나 개최뿐만 아니라 업무망과 인터넷망 간 분리에 필요한 제품을 공동 마케팅하기로 했다.

MDS테크놀로지 장명섭 대표는 “정보통신기술 인프라가 발달한 우리나라는 방산 정보보안 측면에서 많은 위협에 노출되어 있다”면서 “망분리 보안 사업에 적극 협력하여 국가 기밀인 방산정보를 사이버 위협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