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건강 지켜주는 ‘인체공학적’ IT제품은?
새해 건강 지켜주는 ‘인체공학적’ IT제품은?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7.01.06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매년 새해가 되면 빠짐없이 등장하는 결심 키워드 중 하나가 바로 ‘건강’이다. IT 업계에서도 사용자 중심 설계를 통해 시간과 노력을 크게 들이지 않고도 일상생활 속에서 간편하게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인체공학적’ 제품들이 각광을 받고 있다.

◇ 손목터널증후군을 방지해주는 키보드∙마우스 세트

키보드와 마우스로 구성된 마이크로소프트 ‘스컬프트 인체공학 데스크톱’은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설계돼 손목 건강을 지키는 데 도움을 주며, 특히 장시간 컴퓨터에 노출되어 있는 직장인들에게 편안한 업무 환경을 제공한다.

▲ 마이크로소프트 스컬프트 인체공학 데스크톱

돔 모양의 곡선 키보드 디자인에 가운데가 분할되어 있어 타이핑 시 손가락부터 손목까지 일체화된 편안함을 느낄 수 있으며, 쿠션형 손목 받침대로 손목의 피로감을 최소화 시켰다.

마우스 역시 엄지 부분이 둥글게 파여 있어 손목의 각도를 45도 가량 자연스럽게 기울여주면 손목 꺾임을 최소화 할 수 있어 손목터널증후군을 방지하는 데 효과적이다.

◇ 귀 모양 형상화한 디자인으로 안정감 극대화한 이어폰

모바일 기기를 통한 음악감상이 일상화된 가운데 LG전자에서 선보인 블루투스 이어폰 ‘LG 포스(Force)’는 귀 모양을 형상화한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적용해 장시간 사용에도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는 제품이다. 부드러운 실리콘 재질의 귀걸이형으로 제작됐으며, 조절 가능한 이어후크를 앞뒤로 밀어 사용자의 귀 크기에 맞게 6단계로 사이즈를 조절할 수 있다.

▲ LG전자 포스(Force)

또한 이 제품은 ‘퀄컴 apTX’ 오디오 코덱을 적용해 크게 볼륨을 높이지 않아도 고음질 음원을 생생하게 즐길 수 있어 청력 손실을 예방할 수 있다.

◇ 눈 피로감 줄여주는 게이밍 모니터

알파스캔에서 출시한 게이밍 모니터 ‘271QX’는 장시간 모니터 화면에 노출되는 사용자들의 시력을 보호하기 위해 화면의 미세한 깜박임이 전혀 없는 플리커프리 기술과 안구건조증을 유발할 수 있는 블루라이트 감소 기능을 적용했다. 이 제품에는 모니터의 높낮이와 화면 회전, 각도 조절이 가능한 인체공학적 다기능 스탠드가 기본 장착돼 사용 편의성을 더했다.

▲ 알파스캔 게이밍 모니터 271QX

또한 스탠드에는 모니터의 각도와 높낮이를 정교하게 맞출 수 있는 눈금이 표시되어 있어 사용자 맞춤형 환경을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세팅할 수 있도록 해준다.

◇ 목과 어깨, 손목 피로 예방해주는 휴대용 노트북 거치대

우영커뮤니케이션에서 선보인 ‘아이스탠드(iSTAND)’는 심플한 디자인의 휴대용 노트북 거치대로 얇고 가벼워 휴대에 최적화 된 제품이다. 노트북 거치대 사용 시 접착력 스티커로 고정되어 있어 떨어질 우려가 없다.

▲ BaseQi 아이스탠드(iSTAND)

이 제품은 자유로운 각도 조절이 가능하며, 인체공학적인 각도 설계로 노트북을 장시간 사용 시에도 목과 어깨, 손목 피로를 예방하는 데 효과적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