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새로운 NFC/RFID 태그 SRTAG 선보여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새로운 NFC/RFID 태그 SRTAG 선보여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5.03.05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급 최강 NFC 태그, 안전하고 편리한 사물인터넷 연결 제공

[아이티비즈]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이하 ST)가 새로운 NFC/RFID 태그 SRTAG 를 선보였다.

시장에서 가장 넓은 메모리 범위, 동급 최강의 데이터 유지 및 기록 소거 주기, 데이터 보호 기능을 모두 장착한 신제품으로 전자, 가전, 컴퓨터 주변장치, 산업 자동화 및 헬스케어 등에서 단거리 무선 커넥티비티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할 것이다.

ST의 SRTAG IC는 NFC 포럼 4타입 태그 RF 인터페이스와 내장형 NDEF(NFC Data Exchange Format) 메시지 지원 기능을 제공한다. 임베디드 EEPROM 메모리는 512 비트에서 64 킬로비트까지로 다양하여 컨텐츠가 많은 버추얼 명함이나 스마트 간판과 같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적용이 가능하다.

SRTAG 시리즈는 최첨단의 RF 성능을 구현하며 사용자가 프로그래밍 할 수 있는 디지털 CMOS 출력 기능을 갖추고 있어서 호스트 웨이크업(host wake-up)을 위한 외부 부품을 별도로 사용할 필요가 없다.

ST의 이번 NFC 태그 신제품은 강건성도 우수하여 데이터 유지 수명이 200년(산업 표준의 20배)에 이르며 소거-기록 사이클은 백만 회(산업 표준의 10배)에 달한다. 작동 온도 범위는 -40°C~85°C로 확대되어 열악한 동작 조건에서도 우수한 성능과 내구성으로 불편 없이 사용할 수 있다.

SRTAG IC는 데이터 보호 면에서도 기존의 솔루션들을 능가하는 성능을 제공한다. 시판 제품 중 가장 강력한 128 비트 암호 보호 기능에 판독/기록 액세스 제어를 위한 20비트 카운터를 결합시킴으로써 태그의 클로닝이나 무단 변경 위험성을 사실상 없애준다.

SRTAG의 애플리케이션으로는 NFC 스마트 포스터나 광고, 이미지 처리 NFC 명함, 자동 블루투스 페어링용 NFC 토큰, 와이파이 네트워크의 보안 액세스는 물론 자산 추적(asset tracking), 유지보수 기록, 제품 식별(product identification, PI)용 NFC 태그도 포함된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 중 SRTAG16K와 SRTAG64K는 현재 양산중이며 SRTAG2KL, SRTAG2KL-P, SRTAG512L은 주요 고객 대상 샘플 제품을 공급중이다. 가격은 512비트 버전의 경우 1,000개 단위 주문 시 개당 17센트부터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